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주제분류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두산백과

8월의 크리스마스

[ Christmas in August ]

요약 불치병을 앓는 30대 중반의 사진사와 20대 주차단속원의 사랑을 그린 영화.
출시일 1998년 01월 24일
감독 허진호
각본 신동환, 오승욱, 허진호
출연 한석규, 심은하
상영시간 97분
제작 차승재
제작사 우노필름

1998년 우노필름이 제작하였다. 허진호가 감독하고 한석규, 심은하가 주연을 맡았다. 상연시간은 97분이다. 유영길 촬영감독의 유작이다. 불치병을 앓는 30대 중반의 사진사 정원이 주차단속원 다림을 만나면서 마지막으로 사랑에 대한 기억을 엮어가는 과정을 그렸다.

불치병에 걸린 삼십대 중반의 정원(한석규)은 서울특별시 변두리에서 작은 사진관을 운영한다. 모든 것을 받아들인 듯 담담하게 일상을 살아가던 그에게 어느 날 뜻밖의 만남이 찾아온다. 막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주차단속원으로 일하는 다림(심은하)은 매일 비슷한 시간에 단속차량을 찍은 필름을 맡기러 정원의 사진관을 찾는다.

두 사람이 가까워지기 시작할 무렵 정원은 병원으로 실려가고 그 사실을 모르는 다림은 닫힌 사진관에 편지를 남겨놓는다. 잠시 퇴원한 정원은 숨어서 다림이 일하는 모습을 지켜보다가 사진관으로 돌아와 스스로 자신의 영정 사진을 찍고 죽음을 맞이한다.

서울특별시의 개봉관에서 44만 명을 동원하였다. 제19회 청룡영화제에서 최우수작품상 등 총 6개 부문을 수상하고, 칸·시카고·토론토·밴쿠버 영화제에 초청받았다.

출처

두산백과의 저작권은 doopedia(두산백과)에 있습니다.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저작물로 무단 전재 및 복제를 금하고 있습니다. 저작물 이용허락 문의하기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