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덕은동 공장과 인근야산에서 불…바람타고 확산중

입력
기사원문
정재훈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13일 오후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덕은동의 공장 건물에서 발생한 화재가 인근 야산으로 번져 일대에 연기가 퍼지고 있다.(사진=연합뉴스)
[고양=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13일 오후 1시 40분께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덕은동에서 화재가 발생해 소방당국이 진화중이다.

고양서방서에 따르면 공장 건물 3곳에서 불이나 2시 30분께 초기 진화를 마쳤지만 같은 시간 산에서도 불이 났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소방당국은 대응 1단계를 발령하고 산림청 헬기콥터 2대를 추가로 투입해 산불 진화에 나서고 있으며 검은 연기가 서울에서까지 관측되는 등 불길이 거세지고 있다.

오후 2시 30분께 공장화재에 따른 대응 1단계는 해제됐지만 산불의 불길이 잡히지 않아 고양시와 소방당국 등 산불진화대가 진화 작업을 계속하고 있다.

소방 관계자는 “공장에서 발생한 불은 초기진화가 됐지만 비슷한 시기에 신고가 접수된 산불은 강한 바람을 타고 계속해서 번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관계당국은 정확한 피해규모를 확인하는 한편 불길 확산 방지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정재훈 (hoony@edaily.co.kr)

총상금 600만원, 이데일리 사진 공모전 [나도 사진 기자다▶]
네이버에서 이데일리 [구독하기▶] , 빡침해소!청춘뉘우스~ [스냅타임▶]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