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kt화재 은평구 인터넷
비공개 조회수 2,869 작성일2018.11.24
현재 화재로 인해 은평구 일대도 인터넷이 안되는건가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아름다움을 위하여
우주신 eXpert
택배 65위, 대학 입시, 진학 43위, 뱅킹, 금융업무 65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kt화재 은평구 인터넷
현재 화재로 인해 은평구 일대도 인터넷이 안되는건가요??

네 맞습니다. 관련 내용으로 아래를 보시지요


24일 오전 11시 12분경 서울 서대문구 충정로 KT 아현지사 지하 통신구에서 불이나, 3시간 넘게 서울시 서대문구·은평구·마포구·중구 일대의 통신 장애가 발생하고 있다. KT측은 이날 오후 6시까지 50%, 내일(25일)까지 90% 복구 할 것이라고 밝혔다.


화재가 발생한 통신구에는 전화선(유선) 16만8000 회선, 광케이블 220조가 설치됐다. 이에 따라 오후 3시 40분 현재 서대문구·은평구·마포구·중구 일대의 유선전화와 인터넷, 이동전화서비스 등이 원활하지 않은 상태다. 이동전화는 물론 초고속인터넷, IPTV(인터넷TV), 인터넷전화와 LTE 에그, 카드 단말기까지 사실상 '먹통'이 되면서 KT고객들의 불편이 가중되고 있다.

이번 통신장애는 일반적으로 발생한 시스템 장애가 아닌 화재로 인한 장애이기 때문에 복구에 다소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 오성목 KT 네트워크부문장(사장)은 "장애로 고객들에게 피해를 일으킨 점 죄송하다"라며 "마포, 은평, 중구, 서대문 일대 무선과 인터넷이 불가한 상황"이라고 현 상황을 설명했다. 

오 사장은 "(화재 현장에) 많은 광케이블과 회선이 있어 복구에는 시간이 좀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라면서도 "복구에 총력을 다하고 있고 현재 우회 루트로 복구를 진행중이다"라고 했다. 오 사장은 이어 "오후 6시까지 50%, 내일까지 90% 정도 복구 될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close

통신구 내 연기가 다 빠질 때까지 기다렸다가 기술자가 진입할 수 있는 상황이다.  오후 3시 40분 현재 KT는 이동기지국 15개를 가동중이며 추가로 30기를 더 설치해 고객 불편을 최소화 할 계획이라고 했다.

KT가 오후 4시 50분 경 전파한 2차 안내에 따르면, 유선전화, 인터넷, 카드결제 복구에는 1~2일 정도 소요될 것으로 보인다.

시민들의 불편이 장기화 될 것으로 보이면서 KT가 보상안을 내놓을 지도 주목된다. KT의 초고속인터넷 서비스 약관에는 고객 책임 없이 연속 3시간 이상 서비스를 받지 못 하면 시간당 월정액과 부가사용료의 6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기준으로 고객과 협의를 거쳐 손해배상을 하게 돼있다. IPTV의 경우 시간당 평균요금의 3배를 보상한다.

2018.11.24.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아름다움을 위하여님의 엑스퍼트 상품
답변자에게 더 자세한 맞춤 상담하고 싶다면 엑스퍼트를 이용해보세요!
바로가기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