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정된 공간에서 펼쳐지는 미스터리 공포 - 400 데이즈 (400 DAYS, 2015)

반응형



# 감자의 줄거리 요약


  우주인들이 예기치 못한 상황에 어떻게 대처하는지를 실험하기 위해 모인 4명의 우주인들은 정해진 목표를 위해 400일간 모의 비행에 들어간다. 실험 26일 째, 본부와의 연락이 끊어지고 전력도 부족한 상황. 이조차도 실험의 일부라 여긴 이들은 주어진 상황에 충실히 임한다. 하지만 점점 나타나는 공포와 폐쇄된 공간에서 오는 심리적 불안은 이들에게 정신적 이상을 가져온다.


  실험 373일 째, 외부로부터 침입자가 발견되고부터 이들의 정신상태는 더 핍박되고, 설상가상으로 그 날밤 외부와의 공기접촉으로 인해 에밀리(케이티 로츠)의 호흡이 멈추는 일이 발생한다. 이에 팀장 테오(브랜든 루스)는 탈출을 결심한다. 


  하지만 바깥상황은 1년 전과 너무나 다르고, 우연히 만난 식당주인은 뭔가를 숨기고 있는데....


▲ 실험을 설명하고 있는 우주인들


400 데이즈 400 Days, 2015 제작
요약
미국 SF 2015.11.12 개봉 15세이상관람가 89분
감독
매트 오스터만
출연
케이티 로츠데인 쿡브랜든 루스벤 펠드먼 더보기





▲ 7일 째 우주선에 문제가 발생한다.


# 한정된 공간에서 펼쳐지는 미스터리 공포


  <400 데이즈>는 주요인물 4명 그리고 주변 인물 10여명이 한정된 공간에서 펼치는 이야기로, 한 눈에 봐도 저예산임을 알 수 있을만큼 저렴하게 연출되고 있다. 하지만 이 저렴함이 예산에만 그치면 좋을 것을 시나리오까지 저렴한 덕에 이야기는 안드로메다로 가버린다. 

  

▲ 연인이었던 두 사람


  누가 우주 영화 아니랄까봐 시나리오까지 우주로 보내버린 이 영화는 정체조차 파악하기 힘든데, 영화 제목 <400 데이즈>처럼 우주인으로 선발된 4명의 주인공들이 400일 동안 겪는 일들을 그리고 있는 이 영화는 초반 350일까지는 4명이 겪는 갈등에 포커스를 맞추다가 우주선밖으로 나간 순간부터는 미스터리 스릴러로 변한다.

  하지만 초반과 후반의 갭이 너무 큰 나머지 서로다른 이야기를 붙여놓은 것만 같은 이질감을 주지만, 두 개의 이야기 모두 이렇다 할 만족은 없다.


▲ IMDb 평점

 영화 전문 사이트 IMDb에서 평점 5를 받은 <400 데이즈>는 5점 조차 조금은 높다고 생각되는데, 신기한 점은 이 영화의 평점양상이 네이버의 그것과 유사한 양상을 띄고 있다는 점이다. 초반 10점 등 고득점에 호평이던 평점과 리뷰들이 어느 기점을 지나자 1~2점에 혹평으로 변하는데, 이 점 또한 눈여겨 볼 점이 아닌가싶을 정도로 신기함을 주는 영화였다.



▲ 다툼이 일어나고


# 마치며...


  극한 상황에서 인간들이 겪게되는 군상을 다루고 있는 영화 <400 데이즈>는 <슈퍼맨 리턴즈(2006)>에서 슈퍼맨을 연기한 브랜드 루스의 출연으로 주목이 되는 영화였지만, 그 영화 이후로 이렇다할 작품이 없었던 그로서는 슈퍼맨으로 지구에서 떴다면 <400 데이즈>는 그를 안드로메다로 보내버릴 것만 같은 영화였다.


▲ 우주선에 외부인이 침입을 한다.



☞ 추천 : ...

☞ 비추천 : 산만하고, 무슨 이야기를 하고 싶은지 잘 모르겠다.



★ 감자평점

- 스토리 : ★

- 노출 : 없음



※ 예고편



반응형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