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의 性접대 의혹'캐는 與, 타깃은 황교안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당시 황교안 법무·곽상도 수석 무혐의 결정에 영향력 행사"
황·곽 "외압도, 수사 관여도 안해"


검찰이 재조사하는 '김학의 전 법무차관 성 접대 의혹'과 관련, 더불어민주당은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와 김 전 차관은 경기고, 사법연수원 1년 선후배 사이"라며 "황 대표가 (무혐의 처분에) 역할을 했는지 밝혀야 한다"고 했다. 의혹이 불거졌을 당시 법무부 장관이었던 황 대표와 청와대 민정수석을 했던 곽상도 자유한국당 의원이 검찰의 '무혐의' 결정에 영향력을 행사한 것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한 것이다. 민주당은 "필요하다면 특검까지 해야 한다"고 했다.

이에 대해 황 대표는 기자들과 만나 "(김 전 차관) 검증 결과에 문제가 없다고 들었다. 그래서 임명됐고, 임명된 뒤에 (성 접대) 의혹 제기가 있었다. 그리고 본인이 사퇴했다"며 "그게 전부"라고 말했다. 당시 법무장관으로서 이 사건에 간여한 바가 전혀 없다는 것이다. 곽 의원 역시 "외압을 행사한 적도, 수사에 관여한 적도 없다"고 했다. 한국당은 "황 대표에게 흠집을 내기 위한 근거 없는 '음모론'"이라고 반박했다.

민주당 김민기 의원은 전날 국회 행정안전위 전체회의에서 경찰이 국립과학수사연구원(국과수)에 의뢰한 감정서를 제시하면서 "왜 화질이 좋은 컴퓨터 영상 대신 흐릿한 핸드폰 영상을 국과수에 보냈느냐"고 물었다. 민갑룡 경찰청장은 "(컴퓨터) 영상에 나오는 인물은 누가 봐도 (김 전 차관임이) 명백했기 때문에 감정 없이 검찰에 송치했다"고 답했다. 같은 당 홍익표 의원은 "(수사 담당 경찰관에게) 인사상 불이익이 있었다고 하는데, 그게 청와대인지 법무부 장관인지 조사해야 한다"며 "청문회나 특검까지 가야 할 사안"이라고 했다.

2013년 3월 법무차관으로 임명된 김 전 차관은 건설업자로부터 별장에서 성 접대를 받았다는 의혹으로 엿새 만에 사퇴했다. 검찰은 같은 해 11월 김 전 차관에게 무혐의 처분을 내렸지만, 현재 대검 진상조사단이 이 사건을 재수사 중이다.

[최연진 기자 now@chosun.com]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네이버 메인에서 조선일보 받아보기]
[조선닷컴 바로가기]
[조선일보 구독신청하기]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정치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