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경찰 순경에서 총경까지
비공개 조회수 3,544 작성일2017.01.26
제 아버지께서 작년 말에 있었던 심사에서 총경으로의 승진이 내정되셨습니다.

순경으로서 경찰생활을 시작하신지 30년 정도 걸리셨구요.
현재 아버지 연세는 50대 중반이십니다.

치안감 이하 모든 경찰공무원이 만60세가 되면 정년퇴임을 해야 하니 저희 아버지도 몇 년 안으로 퇴직을 하실 것이고, 이 총경으로서의 계급이 아버지의 마지막 계급이 될 것 같습니다.

문득 이런 생각이 들더군요.
아버지는 성공한 경찰관이신가? 아버지는 경찰관으로서의 나름의 사명감과 포부를 가진 분이시고 어떤 업무도 허투루 하지 않으시는 꼼꼼한 성격이십니다. 상관이나 부하직원간 관계도 원만하시구요. 가정보다 경찰로서의 업무를 더 중요시하셔서 한때 아버지와 관계가 소원해지기도 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여러 안타까운 뉴스를 접하며 자질은 부족하나 인맥과 재력 등을 통해 고위직에 앉아있는 인사들을 보면서 회의가 느껴졌습니다... 그런 사람들에 비해 우리 아버지는?...

노력하신 만큼의 성과를 거두신 것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까?
진지하게 질문합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득템
바람신
공학기술직 #전기 #엔지니어 #공조냉동 전기, 전자 공학, 직업, 취업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답변드립니다.


최근 국정비리 관련해서 그모습들을 보고 회의감을 느끼신다면 그건 옳은일이 아니라고 봅니다.


아버지께서는 노력하시고 청렴하게 사시면서 본인 스스로에게 얼마나 당당함을 느끼고 뿌듯하시겠습니까.


그런 아버지밑에 질문자님 과 같은 올바로 배우신 자녀분도 계시고요.


금전적으로 성공하지 않았지만 인생에 있어서 얼마만큼 성공하신 분일까 상상이 가지 않습니다. 대단하시네요.


모 TV프로그램에서 멘토가 그런말을 했습니다. 사람들이 성공이라 생각하는것이 얼마나 돈이 잘버는가가


아니라 어떻게 돈을 버는지가 중요하다고 했습니다.


마음을 정리하시는데 도움이 되셧으면하네요. 아버지는 충분히 자랑스러우신분이라는겁니다 ㅎㅎ

2017.01.26.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