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칠승 의원, 화성 다목적체육관 3곳 건립 예산 30억 확보

입력
수정2019.03.16. 오후 1:20
기사원문
김동우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권칠승의원. / 사진제공=권칠승의원실
권칠승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경기 화성시) 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한 국민체육진흥기금 생활체육시설 확충 지원사업에서 화성시 봉담2지구와 병점2동, 진안동 다목적체육관 건립 예산을 각각 10억원씩 총 30억원을 확보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국민체육진흥기금 생활체육시설 확충 지원사업’은 작년 8월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 수석보좌관 회의에서 “지역밀착형 생활 SOC를 과감하게 확대해 달라”는지시에 부응하는 사업으로 지난 1월14일부터 접수를 받아 이달 초 지원대상을 확정했다.

권 의원은 지난해 하반기 부터 문체부 및 화성시 등과의 간담회를 통해 화성시민의 복지증진을 위해 지역내 체육시설확충의 필요성을 적극 건의해왔다. 이에 본 사업 공고 확인 직후 화성시 및 해당지역구 시의원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적극 지원, 성시 지역에 총 3개의 다목적체육관 건립 예산을 확보할 수 있었다.

특히 이번 사업에서 선정된 진안동 다목적체육관과 봉담2지구다목적체육관은 권 의원의 제20대 총선 공약사항 중 하나다. 이번 사업에 선정된 진안동, 병점2동, 봉담2지구 다목적체육관은 각각 다람산공원 내(진안동), 구봉산근린공원 내(병점2동), 봉담2지구 제1호근린공원 내(봉담2지구)에모두 2020년 12월 개관을 목표로 추진이다.

권 의원은 “이번 사업은 문재인정부의 생활밀착형 SOC를 실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대표적 사례”라며 “화성시민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끝까지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화성=김동우 기자 bosun1997@mt.co.kr

▶ 고수들의 재테크 비법 ▶ 박학다식 '이건희칼럼'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안녕하세요 경제전문지 머니S 경기인천지역을 담당하고 있는 김동우 기자입니다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