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과 제주 봄 가족여행지로 안성맞춤

입력
수정2019.02.14. 오후 4:51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상하이 디지니랜드


입춘도 지났고 쏟아지는 볕에도 온기가 가득하다. 바햐흐로 봄이다. 어디론가 훌쩍 여행을 떠나보고픈 계절. 여행 중에 최고는 누가 뭐라 해도 가족여행이다. 생활의 활력을 재충전하는 것이 여행이 목적이라면, 그것을 함께 공유할 최고의 대상이 가족인 까닭이다. 이 때문에 여행사·리조트 등은 이 즈음 가족여행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쏟아낸다.

여행사 내일투어는 가족끼리만 오붓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소규모 개별 패키지여행지로 중국을 ‘강추’한다. 중국에는 아이 동반 가족여행에 추천할 만한 상하이, 어르신 동반 효도여행에 좋은 장가계 등 3대의 취향을 모두 수용할 수 있는 여행지가 많기 때문이다. 대표 추천 지역은 상하이·장가계·하문 등 3곳이다.

2시간의 짧은 비행으로 도착할 수 있어 아이 동반 가족 여행지로 부담이 없는 상하이는 아시아 최대 테마파크 ‘상하이 디즈니랜드’는 물론 역사와 재미를 한번에 느낄 수 있는 관광지가 가득하다. 아이를 동반한 3~4인 가족 여행객이라면 놀이시설과 놀이방, 캐릭터 테마상품이 더해진 테마룸 호텔에 머무를 수 있어 여행의 만족도가 더욱 높다.

장가계

어르신을 모시고 떠나는 효도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장가계를 눈여겨보기를 권한다. 영화 <아바타>의 모티브가 된 무릉원과 고즈넉한 매력으로 관광객을 매료시키는 봉황고성까지 함께 둘러보면 더할 나위 없이 좋다. 특히 오래 걷기 힘들거나 허리가 아픈 어르신과 함께한다면 전 일정 리무진 차량 이동으로 여행의 피로를 덜 수 있다. 또 주요 관광지 VIP 통로를 이용하면 장시간 대기할 필요도 없어 더욱 편안한 가족여행을 즐길 수 있다.

하문

<짠내투어>와 <신서유기3> 등 최근 예능프로그램에 등장하며 관심을 끈 중국 하문 역시 언제 떠나도 좋은 가족여행지 중 하나다. ‘하문의 명동’이라 불리는 중산로 시내 관광, 휴양과 힐링을 함께 즐기기 좋은 일월곡온천, 고대 중국의 분위기가 물씬 느껴지는 독특한 가옥 집성촌 토루 등 볼거리·즐길거리·먹거리를 골고루 갖추고 1년 내내 온화한 기후 덕분에 남녀노소로 구성된 가족여행객에 안성맞춤이다.

롯데호텔제주의 봄날 야경.

전국 대부분의 지역에서 강추위가 기승을 부려도 줄곧 영상의 날씨를 유지하는 제주도에는 이미 봄꽃의 상징인 유채꽃이 만개하며 이른 봄소식을 전하고 있다. 이에 롯데호텔제주는 따뜻한 봄에 제주도를 찾는 상춘객을 위해 3월1일부터 5월31일까지 ‘봄날애(愛)’ 패키지를 출시했다.

이 패키지를 이용하는 손님에게는 한국후지필름의 일회용 필름 카메라 ‘퀵스냅’ 1개가 제공된다. 퀵스냅은 카메라 안에 롤필름이 들어 있는 1회용 필름 카메라로, 스마트폰 카메라를 주로 사용하는 젊은 세대가 열광하는 ‘뉴트로(복고를 새롭게 즐기는 트렌드)’ 감성이 듬뿍 묻어나는 아이템이다. 크기가 작고 가벼워서 여행·꽃놀이·나들이 등 야외활동에 적합하며, 손쉽게 아날로그 감성이 담긴 제주 여행 사진을 남기기에 그만이다.

퀵스냅과 함께 딜럭스룸(레이크 뷰) 1박, 조식 2인, 풍차라운지 2인, 더 라운지 ‘한라봉 주스’ 2잔, 시그니처 해온 스위밍 쿠션 1개 등의 혜택을 이용할 수 있다. 롯데호텔제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하면 1박당 2만원의 할인 혜택도 주어진다.

해비치의 ‘오름 피크닉 패키지’ 상품.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도 본격적인 봄여행 시즌을 앞두고 3월1일부터 5월31일까지 이용 가능한 ‘오름 피크닉 패키지’를 선보였다. 이번 패키지에는 봄맞이 여행을 온 사람들에게 제주의 자연이 선사하는 봄의 향연을 만끽할 수 있도록 ‘도울 혜택’이 담겼다.

우선 패키지 이용객에는 해비치 인근에서 봄에 찾으면 좋을 오름 10곳의 정보를 담은 ‘오름 지도’를 선물한다. 더불어 야외 나들이 때 휴대하기 좋은 ‘피크닉 매트’ 1개와 아보카도 치킨 샌드위치, 과일, 음료 등으로 구성된 ‘피크닉 세트 메뉴’를 1회 제공한다. 아울러 제주 경관을 담은 객실에서의 1박과 푸른 바다를 바라보며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실내외 수영장 이용, 여행의 피로를 풀어줄 사우나 이용 혜택도 주어진다.

오래 머물수록 혜택도 커진다. 2박 예약 때부터는 1박당 조식뷔페 2인 이용 혜택을 제공한다. 3박 때는 바다 전망 객실로 무료 업그레이드되고, 4박 때는 스위트룸 업그레이드 혜택이 더해진다. 이달 28일까지 패키지를 예약하는 고객을 대상으로는 ‘얼리버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엄민용 기자 margeul@kyunghyang.com


[스포츠경향 인기 무료만화 보기]
[지금 옆사람이 보고있는 뉴스]

©스포츠경향(sports.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생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