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맨유에 대해 설명해주세용!!...
비공개 조회수 107 작성일2019.02.06
맨유에 대해 설명해주세용!!
맨유 파고 싶어용ㅠㅠ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초수
앞으로 최소 10년동안은 EPL우승 못할 팀입니다.

2019.02.06.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ty****
중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저는 7년째 맨유 팬으로서 축구를 보고 있는데요, 알렉스 퍼거슨이라는 축구 역사상 최고의 감독으로 꼽히는 감독의 지도 하에 정말 유럽에서도 최고로 평가받던 팀입니다.

다만 20년이 넘게 지도해오던 퍼거슨 감독이 떠난 이후 맨유는 과도기를 겪고 있습니다.

축구 클럽의 인기로만 따졌을 땐 맨유가 세계 1등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그만큼 버는 돈이 많아서 거액의 선수를 많이 영입했지만 큰 효과를 본 선수가 드물어지고 감독들도 자리를 못잡아서 퍼거슨 이후 3명의 감독이 모두 경질됐습니다.

현재는 올레 군나르 솔샤르라는 맨유의 레전드 선수 출신 감독이 임시감독직을 맡았는데 부임 후 9경기 8승 1무라는 굉장히 좋은 성적을 내고 있습니다.

특히 폴 포그바, 마커스 래쉬포드의 기세가 등등합니다. 래쉬포드는 거의 매경기 득점에 성공하고 있으며 포그바는 9경기에서 1경기를 빼면 모든 경기에서 공격포인트를 기록했습니다. 경기당 공겯포인트가 1점을 넘어가면서 공격 포인트로도, 평균 평점으로도 유럽 최고의 폼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참고로 맨유는 잉글랜드 1부리그 최다인 20회 우승(epl출범 이후 13회 우승)과 챔피언스 리그 3회 우승(챔피언스 리그로 명칭 변경 후 2회 우승, 98/99시즌은 잉글랜드 클럽 최초이자 현재까지도 유일무이한 트레블(챔스+리그+fa컵) 우승, 07/08 시즌은 더블(챔스+리그)우승) 기록을 가지고 있으며 fa컵 우승 횟수도 아스날과 항상 1,2위를 다투는 팀입니다. 확실히 근 몇년은 힘들었지만 위대한 기록들을 가진 클럽이라는건 부인할 수 없겠죠.

맨유 레전드는 워낙 많습니다. 조지 베스트, 보비 찰튼, 피터 슈마이켈, 에릭 칸토나, 데이비드 베컴, 라이언 긱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웨인 루니 등등등... 이 선수들은 축구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만한 이름들이기도 합니다.

같이 맨유팬이 되어서 응원하면 즐겁겠습니다.




2019.02.07.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