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FA컵8강리뷰]히메네스 선취골+조타 결승골 울버햄턴 '실리축구'로 21년만 4강 진출, 2-1 맨유 제압

기사입력 2019.03.17. 오전 06:48 최종수정 2019.03.17. 오전 06:51 기사원문
로이터연합뉴스로이터연합뉴스울버햄턴이 홈에서 맨유를 잡고 FA컵 4강에 진출했다. 무려 21년 만이다.

울버햄턴이 17일 새벽(한국시각) 영국 울버햄턴 몰리눅스 스타디움에서 벌어진 맨유와의 2018~2019시즌 잉글랜드 FA컵 8강전서 2대1 승리, 준결승에 진출했다.

울버햄턴의 선 수비 후 역습 '실리축구'가 제대로 통했다. 또 승부처 집중력과 골결정력에서 맨유를 압도했다. 맨유는 볼점유율을 높게 가져갔지만 효과적으로 울버햄턴의 두터운 수비벽을 무너트리지 못했다.

울버햄턴 누노 산토 감독은 3-5-2 전형을 들고 나왔다. 최전방에 디오고 조타-라울 히메네스, 중원에 조니 카스트로-무티뉴-네베스-덴동커-도허티, 스리백에 볼리-코디-사이스, 골키퍼로 루디를 선택했다.

솔샤르 맨유 감독은 4-3-1-2 포메이션으로 맞섰다. 최전방에 마시알-래시포드, 그 뒷선에 린가드, 미드필더로 포그바-마티치-에레라, 포백에 루크 쇼-린델로프-스몰링-달롯, 골키퍼로 로메로를 투입했다.

▶전반전 0-0, 울버햄턴 조타의 결정적인 슈팅, 맨유 골키퍼 로메로 선방

전반전 양상은 맨유가 공격하고 울버햄턴이 역습으로 맞섰다. 맨유는 볼점유율을 높이면서 울버햄턴의 좌우 측면을 계속 파고들었다. 하지만 울버햄턴의 촘촘한 수비벽이 쉽게 무너지지 않았다.

울버햄턴의 빠르고 날카로운 역습은 매서웠다. 맨유의 패스 차단 후 전광석화 처럼 빠르게 역습을 전개했다. 울버햄턴은 전반 42분 역습 과정에서 나온 디오고 조타의 슈팅이 맨유 골키퍼 로메로의 선방에 막힌게 아쉬웠다.

▶후반전, 울버햄턴이 집중력에서 앞섰다

울버햄턴은 후반 시작과 함께 좀더 공격적으로 맨유를 몰아붙였다.

맨유는 후반 8분 다시 골키퍼 로메로의 슈퍼 세이브로 실점을 막았다. 코너킥 상황에서 라울 히메네스의 헤딩슛을 로메로가 점프하면서 손으로 쳐냈다. 로메로는 후반 13분에도 무티뉴의 중거리슛을 막아냈다.

울버햄턴이 후반 25분 선취골을 뽑았다. 공격수 라울 히메네스가 골박스에서 간결하고 민첩한 슈팅을 때린 게 맨유 골망을 흔들었다. 그 앞선 장면에서 울버햄턴 무티뉴의 저돌적인 공간 돌파가 맨유 수비벽을 허물었다.

실점한 맨유는 페레이라를 투입해 공격의 고삐를 더 조였다. 그러나 맨유 수비는 울버햄턴의 역습에 다시 무너졌다. 첫 실점 이후 6분 만에 디오고 조타에게 한방을 더 얻어 맞았다. 루크 쇼가 조타의 드리블 돌파에 무너진게 실점으로 이어졌다. 2-0으로 앞선 울버햄턴은 기세를 끌어올렸다. 다급한 맨유는 만회골을 노렸지만 정확도가 떨어졌다. 맨유는 후반 추가시간 5분에 래시포드가 한골을 만회하는데 그쳤다.

▶맨시티 왓포드 4강 선착

앞선 경기에선 맨시티 왓포드가 4강에 선착했다. 맨시티는 스완지시티 원정에서 3대2 승리했고, 왓포드는 홈에서 크리스탈팰리스를 2대1로 제압했다.

노주환 기자 nogoon@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명품 사주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스포츠조선

스포츠조선
노주환 기자
기사 섹션 분류 가이드

이 시각 많이 본 뉴스

더보기

리그별 득점 순위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