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y? 물고기
찜하기

Why? 물고기

  • 저자
    김남길
  • 그림
    송회석
  • 출판
    예림당
  • 발행
    2019.02.15.
책 소개
다양한 물고기의 세계에 풍덩 빠져 보자! 물은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 면적의 70% 정도를 차지한다. 그 광활한 무대를 삶의 터전으로 살아가는 물고기는 전 세계 척추동물의 절반을 차지할 정도로 많다. 종류가 많은 만큼 물고기 중에는 독특한 생태를 자랑하는 종도 많다. 고향으로 돌아가 알을 낳기 위해 목숨 걸고 수천 킬로미터를 여행하는 연어, 민물조개의 몸속에 알을 낳아 새끼를 안전하게 길러 내는 각시붕어, 식음을 전폐하고 새끼를 길러 낸 후 생을 마감하는 큰가시고기 수컷, 암컷이 낳은 알을 몸속에 품어 새끼를 낳는 수컷 해마, 위험을 느끼면 풍선처럼 몸을 부풀리는 복어….는 이런 물고기들에 대해 ‘제대로’ 알 수 있는 책이다. 가까운 강에서 볼 수 있는 민물고기부터 깊은 바다 속 바닷물고기까지 다양한 물고기들의 생태를 어린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만화로 재미있게 풀어 놓았다. 연어나 해마처럼 독특한 생태를 가진 물고기뿐만 아니라 생김새와 진화, 비늘, 몸속 구조 등 물고기를 이해하는 데 꼭 필요한 기초적인 지식과 정보를 생생한 사진과 정밀한 세밀화와 함께 담아 물고기에 대한 지식을 한층 넓힐 수 있게 했다. 하지만 질 좋은 식량 자원으로 인간의 생활에 꼭 필요한 존재이기도 한 이 물고기들이 점점 줄어들고 있다. 무분별한 남획과 환경 파괴, 심지어 외국으로부터 이식되어 온 외래종 물고기까지 이들의 생존을 위협하고 있기 때문이다. 꼭 물고기를 위해서가 아니라 인간을 위해서도 물고기의 보호는 중요한 일이다. 얼마 전 모 방송국에서 이라는 자연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을 방영했다. 남해의 한 앞바다를 시작으로 우리 바다 곳곳에 바다목장을 만들어 바닷물고기를 늘리려는 연구원들의 노력과 그 결실을 담은 내용이었다. 모쪼록 어린이들이 이 책을 통해 바다목장을 만들어 퍼트리는 연구원들처럼 물고기의 세계를 이해하고 관심과 애정 어린 눈길로 물고기를 바라볼 수 있게 되기를 희망한다.

책 정보

책 정보

  • 카테고리
    학습/학습만화
  • 쪽수/무게/크기
    164696g194*259*13mm
  • ISBN
    9788930237451

책 소개

다양한 물고기의 세계에 풍덩 빠져 보자!
물은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 면적의 70% 정도를 차지한다. 그 광활한 무대를 삶의 터전으로 살아가는 물고기는 전 세계 척추동물의 절반을 차지할 정도로 많다. 종류가 많은 만큼 물고기 중에는 독특한 생태를 자랑하는 종도 많다. 고향으로 돌아가 알을 낳기 위해 목숨 걸고 수천 킬로미터를 여행하는 연어, 민물조개의 몸속에 알을 낳아 새끼를 안전하게 길러 내는 각시붕어, 식음을 전폐하고 새끼를 길러 낸 후 생을 마감하는 큰가시고기 수컷, 암컷이 낳은 알을 몸속에 품어 새끼를 낳는 수컷 해마, 위험을 느끼면 풍선처럼 몸을 부풀리는 복어….는 이런 물고기들에 대해 ‘제대로’ 알 수 있는 책이다. 가까운 강에서 볼 수 있는 민물고기부터 깊은 바다 속 바닷물고기까지 다양한 물고기들의 생태를 어린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만화로 재미있게 풀어 놓았다. 연어나 해마처럼 독특한 생태를 가진 물고기뿐만 아니라 생김새와 진화, 비늘, 몸속 구조 등 물고기를 이해하는 데 꼭 필요한 기초적인 지식과 정보를 생생한 사진과 정밀한 세밀화와 함께 담아 물고기에 대한 지식을 한층 넓힐 수 있게 했다. 하지만 질 좋은 식량 자원으로 인간의 생활에 꼭 필요한 존재이기도 한 이 물고기들이 점점 줄어들고 있다. 무분별한 남획과 환경 파괴, 심지어 외국으로부터 이식되어 온 외래종 물고기까지 이들의 생존을 위협하고 있기 때문이다. 꼭 물고기를 위해서가 아니라 인간을 위해서도 물고기의 보호는 중요한 일이다. 얼마 전 모 방송국에서 이라는 자연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을 방영했다. 남해의 한 앞바다를 시작으로 우리 바다 곳곳에 바다목장을 만들어 바닷물고기를 늘리려는 연구원들의 노력과 그 결실을 담은 내용이었다. 모쪼록 어린이들이 이 책을 통해 바다목장을 만들어 퍼트리는 연구원들처럼 물고기의 세계를 이해하고 관심과 애정 어린 눈길로 물고기를 바라볼 수 있게 되기를 희망한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다양한 물고기의 세계에 풍덩 빠져 보자!

물은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 면적의 70% 정도를 차지한다. 그 광활한 무대를 삶의 터전으로 살아가는 물고기는 전 세계 척추동물의 절반을 차지할 정도로 많다. 종류가 많은 만큼 물고기 중에는 독특한 생태를 자랑하는 종도 많다. 고향으로 돌아가 알을 낳기 위해 목숨 걸고 수천 킬로미터를 여행하는 연어, 민물조개의 몸속에 알을 낳아 새끼를 안전하게 길러 내는 각시붕어, 식음을 전폐하고 새끼를 길러 낸 후 생을 마감하는 큰가시고기 수컷, 암컷이 낳은 알을 몸속에 품어 새끼를 낳는 수컷 해마, 위험을 느끼면 풍선처럼 몸을 부풀리는 복어….[초등과학학습만화 - Why? 물고기]는 이런 물고기들에 대해 '제대로' 알 수 있는 책이다. 가까운 강에서 볼 수 있는 민물고기부터 깊은 바다 속 바닷물고기까지 다양한 물고기들의 생태를 어린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만화로 재미있게 풀어 놓았다. 연어나 해마처럼 독특한 생태를 가진 물고기뿐만 아니라 생김새와 진화, 비늘, 몸속 구조 등 물고기를 이해하는 데 꼭 필요한 기초적인 지식과 정보를 생생한 사진과 정밀한 세밀화와 함께 담아 물고기에 대한 지식을 한층 넓힐 수 있게 했다. 하지만 질 좋은 식량 자원으로 인간의 생활에 꼭 필요한 존재이기도 한 이 물고기들이 점점 줄어들고 있다. 무분별한 남획과 환경 파괴, 심지어 외국으로부터 이식되어 온 외래종 물고기까지 이들의 생존을 위협하고 있기 때문이다. 꼭 물고기를 위해서가 아니라 인간을 위해서도 물고기의 보호는 중요한 일이다. 얼마 전 모 방송국에서 [10년의 도전, 바다목장]이라는 자연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을 방영했다. 남해의 한 앞바다를 시작으로 우리 바다 곳곳에 바다목장을 만들어 바닷물고기를 늘리려는 연구원들의 노력과 그 결실을 담은 내용이었다. 모쪼록 어린이들이 이 책을 통해 바다목장을 만들어 퍼트리는 연구원들처럼 물고기의 세계를 이해하고 관심과 애정 어린 눈길로 물고기를 바라볼 수 있게 되기를 희망한다.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

Why? 물고기를 내면서

즐거운 여름 방학
리틀 연구생과 우주인 연구생
진화하는 물고기
원시 물고기라 불러 다오
물고기의 생김새
비늘도 가지가지
물고기의 감각 기관
물고기의 내부 구조
산란법도 가지가지
무리 속에 나를 숨겨라
물고기의 생활 환경

민물고기
우리나라의 민물고기
연못에 사는 물고기
저수지에 사는 물고기
댐에 사는 물고기
계곡에 사는 물고기
강의 중상류에 사는 물고기
강의 중하류에 사는 물고기
각시붕어의 산란
부성애가 강한 물고기
고유종과 외래종 물고기
보호 대상 물고기

바닷물고기
갯벌의 생물들
등 푸른 물고기
한류성 물고기와 난류성 물고기
날치의 비행
암초 지대의 물고기
빨판 물고기
독을 가진 물고기
쥐치와 개복치
모랫바닥에 사는 물고기
바다의 말, 해마
물고기와 수압
특이한 물고기들

물고기를 위협하는 환
안녕, 땡코!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작가 소개

정보
예스24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레이어닫기
김남길
글작가
자연과 환경에 관심이 많아 그와 관련된 책을 많이 써 왔습니다. 그동안 지은 창작 동화로 『15분짜리 형』, 『누가 내 땅에 쓰레기 버렸어?』, 『소똥구리가 배고프대요』 등이 있고, 어린이 교양 책으로 『동물로 세상에서 살아남기』, 『생태계를 지키는 아이들을 위한 안내서』, 『고래가 삼킨 플라스틱』, 『나무들이 재잘거리는 숲 이야기』, 『나는 개가 아닙니다』, 『어린이를 위한 배와 항해 이야기』, 『오늘도 흔들흔들 지진 연구소』 등과 그림책으로 『숲이 좋아요』, 『바다가 좋아요』 등이 있습니다.
송회석
그림작가
애니메이션 회사와 게임 회사 캐릭터 디자이너를 지냈다. 현재 만화가, 프리랜스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중이다. 엠파스에 [열세 살의 꿈], [어린 왕자 시리즈]를 프리 카툰으로 연재했고, 주요작품으로 『Why? 똥』『Why? 독 있는 동식물』『Why? 와이 외계인과 UFO』 『Why? 물고기』 『Why? 전통과학』 『Why? 삼국유사』 등이 있다. 만화를 통해 어린이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 주고 싶은 소망을 갖고 있다.

판매처

전문 서점 4
정보
도서를 전문으로 판매하는 온라인 서점입니다.
레이어닫기
목록보기
일반 쇼핑몰 134
목록보기

쇼핑몰에서 정확한 가격과 상품정보를 확인하세요!

신고하고자 하는 상품을 선택해주세요
신고
판매처 더보기

작가 소개

정보
예스24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레이어닫기
김남길
글작가

자연과 환경에 관심이 많아 그와 관련된 책을 많이 써 왔습니다. 그동안 지은 창작 동화로 『15분짜리 형』, 『누가 내 땅에 쓰레기 버렸어?』, 『소똥구리가 배고프대요』 등이 있고, 어린이 교양 책으로 『동물로 세상에서 살아남기』, 『생태계를 지키는 아이들을 위한 안내서』, 『고래가 삼킨 플라스틱』, 『나무들이 재잘거리는 숲 이야기』, 『나는 개가 아닙니다』, 『어린이를 위한 배와 항해 이야기』, 『오늘도 흔들흔들 지진 연구소』 등과 그림책으로 『숲이 좋아요』, 『바다가 좋아요』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