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총 참석한 이부진 묵묵부답…"치료 위해 갔을 뿐" 입장문

입력
기사원문
박영우 기자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앵커]

이렇게 경찰이 수사에 나선 가운데 이부진 사장은 불법으로 프로포폴 주사를 맞은 적이 없다고 주장합니다. 그 병원을 다닌 적은 있지만 치료를 몇 번 받은 것뿐이라는 것입니다. 어제(21일)는 마침 호텔신라 주주총회 날이었는데요, 이 사장이 모습은 드러냈지만 취재진의 질문에는 대답하지 않았습니다.

박영우 기자입니다.

[기자]

호텔신라 주주총회를 마치고 나온 이부진 사장이 취재진 앞에 섰습니다.

[사장님 프로포폴 투약 관련해서 말씀 좀 부탁하겠습니다.]

이 사장은 입을 굳게 다문 채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지 않았습니다.

자리를 떠난 뒤에야 호텔신라를 통해 의혹을 부인하는 입장문을 내놓았습니다.

앞서 '뉴스타파'는 이 사장이 2016년 강남의 한 성형외과에서 한 달에 두 번 이상 불법으로 프로포폴 주사를 맞았다고 보도했습니다.

프로포폴은 중독성이 강해 마약으로 분류되는 수면마취제입니다.

이에 대해 이 사장은 2016년 해당 성형외과에 몇 번 간 것은 맞지만 다른 치료를 받기 위해서였다고 주장했습니다.

치료 내용도 구체적으로 밝혔습니다.

왼쪽 다리의 화상 흉터 치료와 눈꺼풀 처짐, 이른바 안검하수 수술 때문이었다는 것입니다.

이 사장은 많은 분들께 걱정을 끼쳐 죄송하다고도 했습니다.

한편 호텔신라 관계자는 뉴스타파 보도에 대해 법적 대응을 검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화면제공 : 뉴스타파)

◆ 관련 리포트
경찰, '이부진 프로포폴 의혹' 병원 조사…자료 제출 신경전
→ 기사 바로가기 : http://news.jtbc.joins.com/html/856/NB11787856.html

박영우(november@jtbc.co.kr) [영상취재: 전건구,김태헌 / 영상편집: 이화영]

▶ JTBC 기자들의 시청자 미션 수행? [뉴스 미션] / [뉴스룸 다시보기]

▶ 확 달라진 '뉴스APP' 이슈부터 라이브까지 한눈에!

Copyright by JTBC(http://jtbc.joins.com) and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경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