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부진, 기록 안 남기고 프로포폴 투약" vs "사실무근"

입력
수정2019.03.22. 오전 8:19
기사원문
노동규 기자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앵커>

삼성가의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강남의 한 성형외과에서 마약류인 프로포폴을 불법으로 상습 투약했다는 의혹이 제기돼 경찰이 내사에 착수했습니다. 이 사장 측은 치료를 위해 해당 병원에 간 적은 있지만 불법 투약 의혹은 전혀 사실이 아니라며 부인했습니다.

노동규 기자입니다.

<기자>

경찰과 보건소 직원은 어제(21일)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프로포폴을 불법 투약 받았다는 의혹이 제기된 성형외과 병원에 대해 현장조사를 벌였습니다.

앞서 '뉴스타파'는 이 병원에서 일한 간호조무사의 증언을 통해, 이 사장이 2016년 한 달에 최소 두 차례 방문해 비밀리에 프로포폴을 상습 투약받았다는 의혹을 보도했습니다.

간호조무사 A씨는 성형외과 측이 진료기록을 남기지 않고 의약품 관리대장까지 조작해 이 사실을 은폐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수면마취제의 일종인 프로포폴은 마취 효과가 빠르지만 중독성도 커 마약류 관리법 규제 대상입니다.

어제 호텔신라 주주총회에 예정대로 참석했던 이부진 사장은 입장문을 통해 제기된 의혹은 전혀 사실이 아니라고 밝혔습니다.

지난 2016년 해당 병원에 다닌 적은 있지만 다리의 화상 흉터 치료와 눈꺼풀 처짐 증상에 대한 수술 치료를 위해서였을 뿐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해당 병원 역시 프로포폴 불법 투약 사실은 없다며 의혹을 강하게 부인했습니다.

경찰은 담당 보건소와 함께 해당 성형외과 진료기록부와 의약품 관리대장을 확인해 불법 혐의가 드러나면 수사를 확대할 계획입니다.   

노동규 기자(laborstar@sbs.co.kr)

▶[핫이슈] '승리·정준영 카톡방' 전방위 수사

▶[핫이슈] '최악의 미세먼지' 전국 비상

▶네이버 메인에서 SBS뉴스 구독하기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당신의 제보로 만드는 우리의 내일은 좀 더 나아질 거라 믿습니다. 제보 환영합니다.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