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버닝' 측 "유시춘 아들 신모 씨, 제작에 참여 안 해"

[CBS노컷뉴스 김수정 기자]

지난해 5월 개봉한 영화 '버닝' (사진=CGV아트하우스 제공)영화 '버닝'(감독 이창동) 측이 대마 밀수 혐의로 징역 3년형을 받고 복역 중인 유시춘 EBS 이사장의 아들 신모 씨가 제작에 참여했다는 일부 보도에 관해 부인했다.

'버닝' 제작사 측은 언론에 신모 씨는 '버닝' 제작에 참여하지 않았다고 알렸다. 제작사 측은 "시나리오 작업에도 전혀 참여하지 않았다. 이창동 감독 시나리오를 보고 싶어 하는 사람은 많고, 다 줄 순 없어도 보고 싶어 하면 준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신 씨가 제작에 참여했다면 영화 크레딧에 들어갔을 것이라며, 신 씨는 크레딧에도 나오지 않는다고 밝혔다.

제작사 측은 이창동 감독이 신 씨의 탄원서를 써 준 부분에 관해서는 인정했다. 다만 신 씨의 대마 밀수 혐의 정황 증거로 채택된 수첩에 '대마초' 키워드가 있었는데, 그것이 영화 '버닝' 내용을 정리한 것이어서 오해받았다고 여겨 탄원서를 쓴 것이라고 부연했다.

앞서 유시춘 EBS 이사장의 아들 신 씨가 대마 밀수 혐의로 3년형을 받고 복역 중이라는 보도가 21일 나왔다. 또한 신 씨가 지난해 5월 개봉한 영화 '버닝'의 각색에 참여했다는 보도도 나왔다.

신 씨는 지난 2017년 10월경 우편물을 통해 대마를 국내로 들여온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무죄가 나온 1심과 달리 지난해 7월 2심에서 징역 3년이 선고돼 법정 구속된 바 있다.

신 씨의 어머니인 유시춘 이사장은 아들이 구속된 지 한 달여 만인 그해 8월 추천된 후 9월에 임명돼 '부실 검증' 논란이 일었다. 이에 방송통신위원회는 한국교육방송법에는 당사자 결격 사항만 검증하는 것으로 돼 있다고 해명했다.

▶ 확 달라진 노컷뉴스

▶ 노컷뉴스 구독 서비스

▶ 재미와 흥미가 있는 동영상 구경하기



eyesonyou@cbs.co.kr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