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태권도협회 간부, 품·단증 부정 발급 의혹(종합)

입력
수정2019.01.28. 오후 5:00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제주=연합뉴스) 백나용 기자 = 제주도태권도협회 집행부 간부가 품·단증을 적절한 절차없이 부정 발급했다는 의혹이 제기돼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다.

제주도태권도협회 부정행위 폭로 기자회견(제주=연합뉴스) 백나용 기자 = 8일 제주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제주지역 태권도인들이 제주도태권협회의 부정행위를 폭로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2018.1.28 dragon.me@yna.co.kr


제주지역 태권도인 60여 명으로 구성된 태권도를 사랑하는 모임(이하 태사모)은 28일 제주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주도태권도협회 문성규 회장과 배철호 상근이사를 업무방해와 업무상횡령 등의 혐의로 지난달 말께 경찰에 고발했다"고 밝혔다.

태사모는 "2017년 12월과 2018년 3월에 실시한 공인 품·단 심사 과정에서 불합격 판정을 받아 이의를 신청한 7명이 회장의 직권으로 최종 합격 처리된 사실이 확인됐다"며 "협회가 이사회를 개최해 심사하는 것이 타당했지만 이사회 심의 절차 없이 회장의 직권을 남용했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이와 함께 문 회장에 대해 협회 자금 횡령 의혹도 제기했다.

이들은 "제주도태권도협회가 관리하는 회계장부를 보면 문 회장은 2017년 12월 1일부터 28일까지 세 차례에 걸쳐 약 3천만원을 본인의 계좌로 이체하거나 현금 인출해 개인적으로 사용했다"며 "이는 제주도체육회 감사결과에서도 확인된 내용으로 전액 협회에 반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와 관련 문성규 회장은 "품·단증 부정 발급 의혹은 당시 태권도 심사규칙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해 생긴 일로 협회 간부의 불찰이 맞다"며 "다만 그후 같은 일이 다시 발생한 적이 없다"고 말했다.

협회 자금 3천만원 횡령 의혹에 대해서는 "선수들 격려금과 제주평화기 전국 태권도대회 적자를 메우기 위해 사용했다"며 "조만간 영수증 등을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dragon.me@yna.co.kr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고 스타벅스 커피 드세요

▶뭐 하고 놀까? #흥 ▶쇼미더뉴스! 오늘 많이 본 뉴스영상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