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대, SNS 창업 교육 지원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대구CBS 이규현 기자]

영남대 LINC+사업단은 10일 영남대 CRC에서 '경상북도-영남대학교 SNS 창업 아카데미 1기 사업화 발대식'을 갖고 SNS 교육을 통해 대학생과 지역민들의 창업을 지원한다.

SNS 창업 아카데미는 예비창업자, 소상공인 등 창업을 희망하는 지역민을 대상으로 경북도와 영남대가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무료 창업교육이다. 소자본 창업자를 위해 IT기술과 모바일 환경에 적합한 SNS 활용 실전 창업을 지원한다.

영남대 LINC+사업단은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경산, 안동, 포항 등에서 아카데미를 운영해 105명이 교육을 수료했으며, 지금까지 58명이 실제 창업에 성공했다.

영남대는 아카데미를 수료한 58개 창업기업을 대학 가족기업으로 등록하고 LINC+사업단이 추진하는 쌍방향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배철호 영남대 LINC+사업단장은 "산·학·관이 쌍방향 산학협력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역량을 모으고, 지역 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지역경제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대학이 앞장 설 것"이라고 말했다.

▶ 확 달라진 노컷뉴스

▶ 진실지킴이 노컷뉴스를 지켜주세요
▶ CBS가 만든 동영상 뉴스 구경하기

leekh-cbs@hanmail.net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