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아스날이 인터밀란에게 3:0으로 대파당한 이유는?
아 전 아스날을 좋아하는데

그것도 아스날의 홈에서..

3:0 그리고 인터밀란의

주요선수 비에리가 넣은것도 아니라

거의다 신인선수.. 에게 먹혔더라고요..

왜 졌나요?

최강 미드필더 진은.. 다 깨지고,.,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1519
  • 채택률93.0%
  • 마감률93.0%
닉네임myro****
작성일2003.09.19 조회수 1,872
질문자 채택
1번째 답변
신목동프리덤
채택답변수 509
영웅
프로필 사진

국내프로축구 69위, 축구 선수, 감독, 월드컵, 국가대항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엑토르 쿠페르 : "우리는 강한 압박을 통해 아스날에게 공간을 주지 않았다. 그들이 기술적으로 뛰어난 선수들이 많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이었고, 그 작전은 먹혀들었다. 우리가 세 번의 기회를 모두 살렸던 것이 좋았고, 이후 뛰어난 수비력을 보여줬다. 우리는 이탈리아 팀 특유의 공에 대한 강한 집착을 통해 아스날을 교란시켰다."

"인테르 밀란은 모두가 좋아할만한 경기력을 펼쳐보였다. 그리고 우리가 바라는 목표(우승)를 달성할 수 있다는 기대를 가질 수 있었다. 그 과정은 힘들겠지만 이 경기는 우리에게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다."

아스날 선수들이 패배에 대해 말을 아낀 반면 인테르 밀란의 선수들과 마시모 모라티 구단주는 아스날전 승리에 크게 기뻐하였다. 특히 모라티 구단주는 새로 영입한 선수들이 이 날 보여준 경기력에 상당한 만족감을 표시하였다.

마시모 모라티 (인테르 밀란 구단주) : "훌리오 크루스는 지능적인 경기를 펼쳤고, 반 데 메이데는 높은 수준을 보였으며, 킬리 곤살레스는 그동안 쌓아온 경험들을 적시에 보였다. 사브리 라무쉬 역시 좋은 모습이였다."

반면, 홈에서 대패한 아스날의 알센 벵거 감독은 패배를 시인하는 모습이며, 이번 결과에 개의치 않고 앞으로의 경기들에 대비하겠다고 언급하였다.

[사진: 예상외의 완패를 당한 알센 벵거 감독. 다음번에는 웃을 수 있을까? (게티이미지/유로포토)]
알센 벵거 : "경기 초반의 흐름은 괜찮았으나, 첫 골을 너무 쉽게 내줬다. 오바페미 마르틴스가 뛰어난 위치선정을 보여줬다. 우리가 첫 골을 넣었더라면 오늘의 경기 결과는 달라졌을 것이다."

"두 번째 실점 이후 추격할 수 잇는 절호의 기회(앙리의 페널티킥)가 있었으나 결국 3-0이 되고 말았다. 인테르 밀란의 조직력이 뛰어났으며, 그들은 우리를 강하게 몰아 붙였다. 특히 그들의 수비력은 매우 뛰어났다. 우리는 그만큼 좋은 팀과 경기를 펼쳤다."

"이번 경기의 패배에 크게 실망하지 않는다. 이제 겨우 한 경기를 치렀을 뿐이며, 우리는 얼마든지 16강에 올라갈 수 있다고 생각한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5-0으로 이겼고, 우리는 0-3으로 졌다. 하지만 이번 챔피언스리그 경기결과가 그들과의 경기(이번주 일요일)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며, 일요일 경기에서 우리의 본모습을 보여주며 승리를 거둘 것이다."

 

 

- 사커라인 배철호

 

출처싸커라인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2번째 답변
jsw7****
채택답변수 25
시민
프로필 사진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가장 안좋았던건 앙리가 칸나바로한테 완전히 막혔다는 것이죠
그리고 가장 충격적인건 비에리,레코바,코코 빠진 인테르한테 홈에서 3:0으로 깨졌다는 것이겠죠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3번째 답변
zu****
채택답변수 143
고수
프로필 사진

휴대전화, 해외프로축구, 휴대전화서비스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저도 아스날 팬인데 지금 녹화중계 전반보니 눈물이 날라 하네요 ㅠㅠ

비에리 레코바 없고 아스날 홈인데 인터밀란 팬분들도 이런 압도적인 결과를 예상하진 못했을 겁니다

여러군데를 돌아다니며 구경하니 이렇게 요약이 되네요


솔캠벨의 파트너 부재 (키언,시강,뚜레 누구도 아직은 부족해 보이죠 특히 스피드에서..마틴즈가 날라다닐수 있었던 이유죠)

(특히 이부분은 오프시즌 동안 계속 지적받아왔던 사항인데 보강하려해도 아스날이 워낙 없는;; 구단이라)

윙과 윙백들의 과도한 오버래핑과 수비력 부족

지독한 불운




아스날의 팀컬러가 공격적이다 보니

이탈리아 팀들은 아스날을 만나면

모든 선수들이 자기진영으로 넘어올때까지 계속 버티다가 (세리에 팀들은 수비가 되니까 말이죠)

한번의 역습으로 확실하게 마무리 지어버리는 그런 작전을 펼친단 말이죠 ㅠㅠ

이번 경기에서도 확실히 그랬죠 (전반 인터의 슈팅수 3개였던걸로 압니다 ㅠㅠ)

어쨌든 내일 맨유와의 경기가 있으니 꼭 다시 한번 전열을 가다듬고 좋은 결과가 있길 바랍니다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4번째 답변
탈퇴한 사용자의 답변입니다.
프로필 사진
한때 이름이 멋나서 좋아했던....

인테르가너무 잘했죠....그리고 원래 아스날 챔피언스리그에서 약합니다....

징크스 수준..

앙리가 페널티킥도 놓치고..


인테르 오늘 날랐죠.. 크레스포의 9번을 이어받은 어떤놈이 슛 잘때렸어요..

그리고 반 데르 메이데.. 이선수 원래 잘하니까.. 중거리슛....

그리고 또 추가득점....

아스날 수비약해지고..

앙리를 받쳐줄 선수도 없고.... 베르기는 너무 늙었죠.

그리고 인테르의 수비진 역시 막강.. 세리에A인 이유가 있죠......

감독 말로는 뭐 0-3으로 졌다고 다음경기 지는거 아니다 이렇게 말했는데..

인테르랑 할때같이 하면 못이깁니다.......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