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이름 풀이 부탁 드립니다
frie**** 조회수 139 작성일2013.04.03

 이름 배철호 남자 입니다

(성씨배 밝을철 호경호)

1973년9월25일 음력 이예요

제가 컴퓨터 초보자 예요

이해 해주세요

잘 부탁 드립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청암선생 dong wook
지존
작명, 이름풀이 85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淸岩(청암) 선생 답글 올려 드립니다.

 

님의 사주는 옥토로서 태어났으나 화의 기운보다 차가운 수의 기운이 자리를

하고 있어서 운에서 화, 목의 오행이 올때에 좋은 일들이 많을겁니다.

그것을 사주학적으로는 용신이라고 합니다. 사주에서 제일 필요한

오행이라고 합니다. 이름이란,부르기도 좋아야하고 예쁘기도 해야 하지만

무엇보다도 사주와의 조화가 가장 중요합니다. 삶에 있어서 평생 동행을

동행해야 하니 매우 중요하다고 하겠습니다.

님은 올해 중반기를 지나면서 화의 기운이 다가 오기때문에 좋은 운으로

접어든다고 하겠습니다. 내년인 2014년,갑오년, 2015년인 을미년,

2016년,병신년 중반기 까지 좋은운을 많이 받을것입니다.

좋은운 잘 받으시길 기원드립니다.

 

님의 감명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성씨상명자하명자
이 름
한자음밝을 철남비.호경 호
획 수141018


획수음양음음음음양이 조화가 되지 않아서 나쁩니다.나쁨
획수음양에서 음(짝수 획수)는 음성적인 성품 및 활동을 나타내며, 양(홀수 획수)은 양성적인 성품을 뜻하고 이름이 음으로만 구성되거나 양으로만 구성되면 음성적 또는 양성적인 면에서 한쪽으로 치우칠수 있는 점과 외골수적인 성품을 배제하고 세상조화에 적응 활동을 할수 있는 품격있는 사주가 되게 하기위해 음양을 고루 갖춘 획수로 작명을 합니다.
주음오행水金土착한 성품과 성실한 인품으로 주변의 도움도 쉽게 받고 대인관계도 좋아 성공하며 가정적으로도 안정된 생활을 한다.좋음
주음오행은 사주기운과 격국을 기준하며 사주의 음양오행을 보충하는데에 의미를 둡니다. 성씨를 포함한 3개의 오행 상생 상극의 조화를 통해 이름을 평가합니다.
삼원오행火火金시작은 잘하나 결과가 없다. 시작은 큰 기대를 갖고 열심히 하나 끈기가 부족하고 인내가 없어 언제나 끝은 결과가 없다.나쁨
삼원오행은 획수에 의한 오행으로 참고적으로 보는 오행원리입니다.
자원오행水金강자에 협조가 많으며 주관있는 사상으로 성공발전을 한다좋음
자(字)의오행 또는 자원오행이라고 하며 한자고유의 음양오행의 조화를 뜻합니다. 성씨를 포함하지 않는 순수한 이름만의 오행으로서 2개의 오행으로 작명 및 이름풀이를 합니다.
81 수리28초년(시작): 파란격 (波瀾格) [해설내용]부모 덕이 없고 가정의 불화로 우울하다. 풍파를 겪으며 타향에서 길을 잃은 것과 같다.나쁨
24중년(과정): 입신격 (立身格) [해설내용]불굴의 의지로 노력을 하여 대성하고 재산도 불려 나간다. 노력으로 점진적 성공을 하고 대업을 이루며 두 가지를 벌려도 모두 성공하고 출세한다좋음
32말년(결과): 요행격 (僥倖格) [해설내용]기초가 튼튼하고 협조자가 많아 개인생활을 즐기며 풍요롭게 산다. 기초가 튼튼하고 협조자가 많아 개인생활을 즐기며 풍요롭게 산다좋음
42총운(대과): 고행격 (苦行格) [해설내용]다양한 재주로 일심을 하면 좋으나 자신도 모르게 딴 길로 간다. 스스로 화를 만들어 가시밭길을 걸으며 평생 고행으로 사는 일이 많고 만사가 힘에 겹다.나쁨
숫자 수리에 의해 운명이 가늠되는 것을 기초로 초년운 중년운 말년운 총운을 나타내며, 시작 과정 결과 대과를 나타내고 원형이정으로 표시합니다. 81수리에서 남녀 사용구분을 하였으나 과거 유교사상을 숭상하던 시대에는 여성은 오로지 가정에 충실하도록 사회활동에 성공적인 81수리는 가급적이면 피하여 작명을 하였으나, 현 시대에는 여자라도 사회성공적인 81수리가 좋습니다. 획수오행 또는 삼원오행은 과거에 사용을 많이 했으나 현재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부모성명부모이름자와 동일한 한자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작명학 통례입니다.
부모의 이름에 들어가는 한자는 부모와 동등한 관계가 될수 있고 부모의 운에 영향을 받을수 있다고 하여 가급적이면 사용을 꺼리나 부모의 운명이 좋았던 분들은 사용해도 좋습니다. 할아버지 할머니 돌림한자와 아버지 어머니의 이름에 들어간 돌림한자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불용문자불용문자에 해당되지 않아 좋습니다.좋음
전혀 사용을 꺼리는 한자가 있는가 있는가 하면 장남.장녀,중남,중녀,막내로 구분하여 사용하는 한자로 구분이 되며 때로는 직업상에 도움이 되는 것이 불용한자입니다.

 

결론적으로 님의 사주와 알맞는 이름이라고 할수가 없습니다.

좋은이름, 예쁜 이름으로 보완 하심이 좋을것으로 판단됩니다.

추가로 궁금하신점이 있으시면 아래주소로 방문하셔서 올려 주시면 자세히 답글 올려 드리며,

아래 카페에 삶에 도움이되는 좋은 자료들올 올려 두었으니 님의 삶에 양식이 되셨으면 합니다.

2013.04.03.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 출처

    김동욱 철학 작명 연구원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4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가라뫼작명원 지식인
물신
작명, 이름풀이 29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이름을 볼때는 여러가지 고려해야 할 사항이 많습니다.
그중 중요하다고 여겨지는 음양,음오행,수리오행등을 기준으로 풀이해드립니다.
이름풀이의 내용중 원격-초년운(1~23세)/형격-청년운(24~35세)/이격-장년운(36~47세)/정격-말년운(48세이후)으로 해석하시면 됩니다.
음오행은 한글로 보는 것이며 음양과 수리는 한자의 획수로 보는 것입니다.
아래 풀이 내용중 음오행이 흉수이면 일단 이름이 안 좋다고 보시면 되고 수리에서 하나의 흉수는 괜찮지만 정격이 흉수이면 역시 안 좋습니다.
어렵게 전문적인 용어를 쓰면 이해하기 어려우므로 되도록 간단하게 적었습니다.
 
참고로 인터넷등의 여러곳에서 풀이를 받아보면 서로 다른 결과가 있습니다.
이는 해석의 차이이지 기본적인 부분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되며 이중 공통적으로 언급되는 부분을 중점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사주와의 관계는 용신(사주를 도와주는 오행)에 의해 결정되는데 용신은 하나가 아닙니다.
조후,억부,병약,통기용신등이 있는데 이러한 용신을 종합적으로 보고 판단해야 하는데 어느 한 용신만 보고 풀이하면 다른 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또한 이름을 풀이할때는 보아야 할 항목이 많습니다.
이중 어느 한 부분이 안 좋다고 무조건 나쁘고 개명해야 한다고 하면 이는 옳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100점만 좋은 것이고 95점은 나쁘다는 것과 같습니다.
사람의 운명은 이름 하나만으로 결정되는 것이 아닙니다.
운명이란 이름,사주,환경,본인의 의지등이 모두 어우려져서 결과가 나오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사주의 안 좋은 부분이 있으면 이름으로도 보완이 되는 것이고 이름이 조금 안 좋다면 환경이나 본인의 의지등으로 충분히 보완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이름이나 사주가 조금 안 좋게 나와도 너무 염려마시고 긍적적으로 생활하시면 됩니다.
다만 음오행이 흉수이거나 수리오행에 흉수가 많다면 다시한번 생각해볼 필요는 있습니다.
 

성  명  배창호 (裵倉鎬)상 호 명  
전화번호 




◈ 음 양(陰 陽) -    ● ● ● ; 성과 이름의 음양배치가 조화를 못 이루었다. [흉(凶)]

 

◈ 음 오 행(音五行) -    ◈수금토(水金土) 발전순성격(發展順成格)◈ [길(吉)]

   성품(性品)이 총명하고 건실하며, 정신적, 육체적으로 건전하고 매사 의욕적으로 임해 순조롭게 발전하며 원하는바 목적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입신출세(立身出世)하여 부귀와 명예(名譽)가 같이 따르고 모든 사람이 우러러 보게 되고 가정화목과 자손이 효순하게 됩니다.


◈ 수    리(數  理)

▶ 원격 :    파란격(波亂格) [흉(凶)]

    조각배와 같이 물결치는 대로 변화(變化)가 많고 안정할 수가 없습니다. 파란과 역경(逆境)이 끊이지 않아 고생(苦生)스러운 운명(運命)입니다. 가정과 자기몸이 편할 날이 없으며 일생 행복(幸福)을 모르고 곤고(困苦)하게 지내게 됩니다. 부모(父母) 형제(兄弟)와도 인연(因緣)이 박하고 친구(親舊)도 없으며 주변 상황이 항상 자기에게 불리하게 전개됩니다. 

 

▶ 형격 :    입신격(立身格) [길(吉)]

    성격이 유순하고 지혜(智慧)가 총명(聰明)하며 창의력과 불굴(不屈)의 노력(勞力)으로 점진적인 발전(發展)을 하게 됩니다. 만년에는 더욱 사업이 순조롭게 이루어져 부귀(富貴)하며 평안(平安)하게 보내게 됩니다. 

 

▶ 이격 :    복록격(福祿格) [길(吉)]

    부드럽고 성품이 인자(仁慈)하며 친화력(親和力)이 좋습니다. 견고한 기반을 바탕으로 재산이 늘고 충분(充分)한 지식(智識)으로 승승장구(乘勝長驅)하게 됩니다. 바람과 모진 추위가 지난뒤 날씨가 따뜻하고 화창(和暢)하여 초목이 기뻐하듯이 매사 순탄하게 진행됩니다. 뜻밖의 재물이 생기고 명예가 올라 만인이 우러러 보며 이름을 사방(四方)에 떨칩니다. 

 

▶ 정격 :    고난격(苦難格) [흉(凶)]

    두뇌도 총명하고 학식(學識)도 넉넉하나 소심(小心)하고 결단력(決斷力)이 약해 생각만 많이 하고 실행에 옮기지 못하며 설사 실행을 하더라도 시작은 있고 끝이 없습니다. 끝까지 밀고 나가는 추진력(推進力)의 결여로 중도(中途)에 실패를 하고 온갖 어려움을 겪게 되며 성공을 하더라도 오래 지속하기가 어렵습니다. 재기할 용기가 없어 전전하다가 각종 고난을 당하게 되니 항상 노력하는 적극적인 자세가 필요합니다.


음양(陰 陽) :    음양조화를 이루지 못했습니다. ; [흉(凶)]
음오행(音五行) :    ◈수금토(水金土) 발전순성격(發展順成格)◈ [길(吉)]
수리(數理) :

원격(元格) :    파란격(波亂格) [흉(凶)]
형격(亨格) :    입신격(立身格) [길(吉)]
이격(利格) :    복록격(福祿格) [길(吉)]
정격(貞格) :    고난격(苦難格) [흉(凶)]

2013.04.03.

  • 출처

    가라뫼작명원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