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롤로그]
‘평범한 직원’이 아닌, ‘탁월한 전략기획자’로 우뚝 서라
Chapter1 나와 전략기획자는 무엇이 다른가
-나에게 왜 전략이 필요한가
-기술 평준화로 커진 ‘기획’의 역할,
밴쿠버의 빙질을 익혀라
-전략기획이란 무엇인가
-전략기획자는 따로 있다
-전략기획자는 공부에 경계를 두지 않는다
Tip-판도를 바꾼 CEO의 기획력1
Chapter2 공부하고, 공부하고 또 공부하라
-남이 갈 수 없는 길을 가라
-나를 도울 사람은 오직 나뿐이다
-쓰레기통에서도 배움을 구하라
-효과적인 공부를 위한 수면법
-지독하게, 더 지독하게 공부하라
Chapter3 세계 최고의 전략기획자, 스티브 잡스를 벤치마킹하라
-스티브 잡스는 어떻게 일하는가
-자신의 전략에 확고한 의지를 가져라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시장을 지배한다
Tip-판도를 바꾼 CEO의 기획력2
Chapter4 최고의 브랜드에서 전략을 캐내라
-할리데이비슨은 오토바이를 팔지 않는다
-루이비통은 절대 할인을 하지 않는다
-나이키는 젊은이의 희망이다
-스와치 시계에 애프터서비스를 기대하지 말라
-최초의 면도기, 최고의 면도기 질레트
-국가신인도까지 올린 기업, 노키아
Tip-판도를 바꾼 CEO의 기획력3
Chapter5 호기심과 상상력으로 ‘원래 그래’를 뒤집어라
-연간 450억 원 매출을 일궈낸 기획자의 호기심
-상상력이 테러를 막는다
-‘생각할 시간이 없다’라는 핑계를 사라지게 하라
-세상의 모든 것을 흡수하라
-창조성이란 궁지에서 빠져나오는 기술이다
Chapter6 전략기획자의 구상력을 탑재하라
-변하지 않으면 삼성도 무너질 수 있다
-눈에 보이지 않는 것을 찾아라
-한겨울에도 동물원에 사람이 끊이지 않게 하라
-본질의 속박에서 벗어나라
Tip-판도를 바꾼 CEO의 기획력4
Chapter7 움직여라, 기획은 동사다
-‘하는 자’와 ‘하지 않는 자’는 평등하지 않다
-명령을 기다리는 자에겐 남는 자리가 없다
Chapter8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세상을 유혹하라
-능력이 없다면 뛰어난 유혹자가 되어라
-인적 네트워크로 같은 비전을 공유하라
-고객을 유혹하라
-인간을 믿을 수 없다면 네트워크를 유혹하라
Tip-판도를 바꾼 CEO의 기획력5
Chapter9 도전적인 마인드로 일하라
-빵을 만들 큰 그림을 그려라
-당신의 능력이 당신을 생존하게 하라
-시련과 고통도 행복을 가져다 줄 수 있다
Chapter10 자기 자신에게 투자하라
-자신에게 투자하며 살아라
-휴가를 떠나지 않는 자와는 함께 일하지 말라
-여덟 가지 생활 습관에 당신의 시간을 투자하라
Tip-판도를 바꾼 CEO의 기획력6
Chapter11 전략기획자처럼 가치가 높은 일을 하라
-일의 가치를 파악하라
-능력 있는 전략기획자는 일의 우선순서를 안다
-가치 높은 기획서 작성하는 법
Tip-판도를 바꾼 CEO의 기획력7
Chapter12 전략기획자처럼 아이디어가 마르지 않게 하라
-당신의 사고를 통합하고 분할하라
-상식이 없는 사람이 되어라
-창의력을 기르는 네 가지 습관
Chapter13 살아남는 전략기획의 조건
-정보력이 기획력이다
-전략기획 생존의 사이클
-약점은 버리고 강점에 집중하라
Chapter14 사내정치 없이 전략기획은 움직이지 않는다
-리더의 생각을 변화시켜라
-회사에서는 ‘정’이 아닌 ‘수익’을 논하라
-당신을 시기하는 사람을 장례식장에 보내라
Tip-판도를 바꾼 CEO의 기획력8
Chapter15 전략기획자는 트렌드가 흐르는 길을 알고 있다
-트렌드를 아는 자가 세상을 지배한다
-트렌드를 분석하기 위해 갖추어야 할 능력
-소비 코드로 트렌드를 예측하라
Chapter16 독서도 전략기획자의 재산이다
-지금 읽는 책이 당신의 내일이다
-전략기획자의 독서법
-대화의 기술을 향상시켜주는 독서법
Tip-판도를 바꾼 CEO의 기획력9
Chapter17 새어나가는 시간을 마르게 하라
-월요일 점심은 일을 하면서 해결하라
-가능한 한 직접 만나지 말고 일을 처리하라
Chapter18 새로운 전략을 실행에 옮겨라
-가장 솔직한 조언자를 옆에 두어라
-당신이 걷는 그 길에 열정이 흐르게 하라
-움직여라 그리고 이제 당신이 이겨라
[에필로그] 매일매일 새로운 사람이 되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