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킬잇 1회 줄거리 리뷰, 9년전 고민혁 죽음 목격자 노정의 이마 상처, 유대헌 연쇄살인 의문 나나 타겟 다트, 장기용 아버지 파벨 죽음, 사진속 모녀 누굴까? 고양이-고라니 본문

기타/tv

킬잇 1회 줄거리 리뷰, 9년전 고민혁 죽음 목격자 노정의 이마 상처, 유대헌 연쇄살인 의문 나나 타겟 다트, 장기용 아버지 파벨 죽음, 사진속 모녀 누굴까? 고양이-고라니

ForReal 2019. 3. 24. 09:26
반응형

드라마 킬잇 1회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


새 드라마 킬잇 첫방송 시청했는데요. 배우 장기용액션을 한껏 볼 수 있는 첫방이었죠?


극본 손현수 최명진

연출 남성우


OCN 킬잇


1회



OCN 킬잇 방송화면 _ 아이 수현 (문우진 분)


# 수현을 킬러로 키운 파벨


수칙1 의뢰인은 발설하지 않는다

수칙2 목격자는 살려두지 않는다

수칙3 살아남는다


  수칙을 읊는 파벨의 목소리와, 훈련을 하는 어린 수현의 모습이 나오면서 시작합니다. 그런데 목표물옆에서 튀어나오는 늑대개. 수현은 개를 죽이지 못하고, 파벨은 "kill it", 죽이라고 말합니다. 나무에 수현을 묶어놓는 파벨. 수현이 눈을 뜨니 줄이 풀려있고, 파란눈의 개가 수현의 파란 눈과 마주하죠. 


+ 수현한테 은혜갚은 파란개인걸까요? 줄을 풀어준 거죠? 이후에 개는 수현의 제 2의 가족이 된 모습이었죠?

+ 또 개와 수현의 그 파란 눈은 뭘까요? 


OCN 킬잇 방송화면 _파벨과 수현


# 알츠하이머 파벨 , "의뢰인은 너의 아버지였어"


  이후 시간은 2017년 부산으로 갑니다. 설비기사인척 레드마피아 별장에 몰카와 폭탄을 설치하는 수현.


  그런데 수현의 집에는 알츠하이머 살인병기가 기다리고 있었죠. 몸은 그대로이고 기억만 잊은 파벨이요. 파벨은 수현을 침입자로 간주하고 둘은 총을 쏘고 육탄전을 벌이는데요. 이 때 액션장면 재밌었어요. (추천) 알츠하이머에 걸린 킬러라는 상황도 흥미로왔고요.


  수현은 파벨을 제압하고, 한참 후에 일어난 파벨은 한 사진을 보죠. 휠체어의 파란눈 아이와, 한 성인 여자, 그리고 수현까지 셋이 찍혀있는 사진이요. 수현이 어릴적 "그들은 널 찾아낼거야."하고 사진을 찢었던 파벨의 기억이 나옵니다. (수현이 목격자?)


  파벨은 더 기억을 잊기전에 사진을 수현에게 주며 "네 가족일 수도 있어"합니다. 또 파벨은 "너를 죽이라고 의뢰한 사람은 바로 너의 아버지였어"말합니다. (+ 아버지가 수현살인을 의뢰하고, 파벨이 킬러였던 것이고, 어릴 적 기억을 잊은 수현이었죠.) 


OCN 킬잇 방송화면 _수현과 필


# 파벨의 죽음 # 수현에게 장기프로젝트 맡기는 의뢰인


  타겟인 마피아의 이름도 잊어가는 파벨이 혼자 의뢰일을 하러 나가고, 수현이 늦게 따라가죠. 침입자로 발각되어 싸우는 파벨. 수현은 결국 타겟도 죽이고 파벨을 구해내지만, 타겟의 아들은 별장 폭발에서 살아남습니다.


  치명상을 입은 파벨은 아지트에 돌아와서 "널 이렇게 키워서 미안해. 사진속에 있던 사람들처럼 살아 나처럼 말고 평범하게"얘기하고 숨을 거두죠. 


  "장기 프로젝트인데 제시한 넘버가 최고금액. 딱 한번만 생각해봐"하면서 킬러 수현과 의문의 여성 의뢰인을 연결해주려는 필. 거절하는 수현이지만 의뢰인은 수현의 그 사진을 갖고있는걸 보여주고, 수현은 의뢰를 맡게됩니다.


OCN 킬잇 방송화면 _도현진


# 유대헌이 연쇄살인이라 유추하는 도현진

# 도현진-수현의 만남


  총을 든 한 사냥꾼(유대헌 회장)을 절벽에서 떨어트리고 심장 멎게 주사를 놓는 수현. 죽은 사람은 마약유통을 한 유대헌 회장.


  이후 절벽에 도현진 형사가 출동하고 끌려간 자국을 발견하죠.

  도현진은 브리핑에서 소방청장 이상필(16개월전 사망), 조폭두목 김종구(13개월전 사망) 의 미제사건이 유대헌의 죽음과 관련있다 말합니다. 죽은 고민혁 기자의 타다 만 수첩에 세 사람의 이름이 모두 있던 것. 


  도현진은 돌아가는 길에서 고라니 앞에 있는 유기동물구조 차량을 봅니다. 수현의 차였어요. 다트세계기록 보유자인 도현진은 도와주겠다며 동물마취제를 고라니에게 던져맞추지만 고맙다 얘기않는 수현. 둘은 작은 실랑이를 하는데요현진의 스카프에 피가 묻은 일로 수현은 명함을 주죠.


+ 도현진은 비아냥 대는 형사에게 볼펜을 던져 입에 꽂기도 하는데요. 웃기기도하고 약간 사이다이기도 했죠. 또 다트 액션의 모습이 정말 우아한 선의 액션을 보여줄 것 같다는 기대도.


OCN 킬잇 방송화면 _부검의-현진


# 연쇄살인에 의문있는 도현진


  한편 남편(김종식)에게 폭행당하는 식당 여주인이 있고, 그 곳에 수현이 들어가 주문을 해서 폭행을 멈추게 합니다.

  국과수에서 유대헌 회장 주사바늘 안쪽에서 코카인이 검출됐다하고, 영수증이 나와서 유대헌한테 마약공급한 폭력 남편(김종식)이 살인으로 잡혀가죠. 


  죽은 세명 모두 증거와 용의자가 쉽게 나오는걸 의심하는 도현진. "김종식이 범인이 돼야 진범은 사건에서 완벽하게 빠져나갔다고 생각할 것." 생각이죠. 

  또 국과수 부검의는 위에서 조용히 처리하라는 지시받은걸 녹음해놨다고 현진에게 말해줘요. 


OCN 킬잇 방송화면 _여고생


# 고민혁 죽음의 유일한 목격자는, 건물주 여고생?


  수현의 동물병원. 한 여고생이 "난 어떤 여자야?"하고 수현에게 묻기도 하죠. 여고생은 고3 건물주. 돈 많은 고아. 그리고 9년 전에 고민혁 죽음의 유일한 목격자였던 아이와 이 여고생의 이에 같은 상처가 있습니다.


  "혁이 때문이지 니가 이 사건에 집착하는 이유? 솔직히 카드코홀린? 듣고 놀랬다. 혁이 사건이후로 처음이잖아."하고 현진에게 말하는 국과수 부검의. 현진은 고민혁 기자의 죽음을 보고 눈물 흘렸죠. (+인물소개를 보면 첫사랑인듯?)


OCN 킬잇 방송화면 _폭발에서 살아남은 수현


# "모녀가 죽습니다" 협박하는 의뢰인


  수현은 사진을 받고 사진속 저택에 찾아가는데요. 그 안엔 아이들의 토르소가 있습니다. 곧 시한폭탄이 터져 집이 폭발하고 수현은 간신히 탈출하죠. "모녀를 찾으려하면 모녀가 죽습니다. 의뢰인을 찾으려해도 모녀가 죽습니다. 그리고 당신도."하는 협박을 한 것.




# 새 타겟은 도현진


  운전을 하다가 고양이를 사고내는 현진. 의뢰인에게 '새 타겟 현진'을 받는 수현. 마침 쓰러진 고양이를 안고 동물병원에 들어가는 현진. 멈칫하는 수현. 으로 1회가 끝났어요. ㅋㅋ

    

OCN 킬잇 방송화면 _파벨의죽음


+ 한편 레드마피아가 필에게 찾아오죠. 어디서 정보가 샜을까 하는데 필 혹은 그 의뢰인이 새게한 것일까요? 아니면 별장에서 찍힌 사진 하나로 찾은 것?


+ 계속 남편이 살인범은 아닐거라 얘기하는 식당 여주인이고, 그의 딸은 집나가서 연락두절이라고 했죠. 이 딸은 어떤 이야기로 이어질까요?


+ 사진속 모녀는 정말 가족일까요? 파란 눈의 사람만 모인 마을 아닐까요? 모녀라고 말했는데 알고보면 그 휠체어 옆의 성인여자가 의뢰인 여자인거 아닐까요? 의뢰인은 어떻게 그사진을 갖고있을까요? 


+ 촬영지 파주경찰서. 문경 김룡사 리븐델, 구리 한마음청소년수련원, 방배동, 강화, 석가헌펜션 등


+ 파벨 역에 데이비드 맥기니스, 아역 배우들은 문우진(수현)-최명진(현진??)-주예림(상처있는아이) , 여고생 역에 노정의.

+ 출연자에 배우 지일주 이름도 있네요. ㅋㅋ


+ 프로그램 말에 동물촬영은 연출된 것이고, 전문가와 함께 안전하게 촬영됐다고 하네요ㅠㅠ...


+ 토일 밤 10시20분 OCN 드라마 킬잇 입니다.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심심할 때 또 놀러오세요~_~



#드라마킬잇 #킬잇 #장기용 #나나 #노정의 #액션 #미스테리 #비밀 #의뢰인 #킬잇줄거리 #킬잇1회줄거리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