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큰 박쥐 '황금볏과일박쥐' 다른 사진 등장…"이 크기 실화?"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세상에서 가장 큰 박쥐 '황금볏과일박쥐' 다른 사진 등장…"이 크기 실화?"

전세계적으로 희귀종인 황금볏과일박쥐가 연일 화제다.

26일 온라인커뮤니티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 등에는 황금볏과일박쥐의 거대한 크기에 놀라는 게시물들이 이어졌다.

황금볏과일박쥐가 처마에 매달려 곤히 잠을 자고 있는 사진에는 ‘집에 배트맨이 와 있다’라는 재미있는 설명이 달려 있다.

또다른 사진에는 황금볏과일박쥐가 거꾸로 매달려 바나나를 먹고 있다. 옆에 선 성인 남성과 비교해 보면 그 크기가 짐작된다.

황금볏과일박쥐(Acerodon jubatus)는 큰박쥐과에 속하는 박쥐의 일종으로 세계에서 가장 큰 박쥐 중 하나다. 필리핀에서 서식하는 토착종으로 몸무게는 최대 1.2㎏, 날개폭은 1.7m에 달한다.

거대한 외모와 달리 사람에게는 비적대적이며 과일을 먹는 과식성이다. 필리핀 등지에서 다른 종의 박쥐와 함께 둥지 생활을 하는 모습이 관찰되기도 했다. 사람이 살지 않는 곳을 선호한다.

디지털편성부 multi@busan.com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