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 몸 만한 `황금볏과일박쥐` 연일 화제…"합성 아니야?"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사진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황금볏과일박쥐가 연일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는 등 화제가 되고 있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집에 왔더니 배트맨이 있었다"는 제목과 함께 사람 몸 만한 거대한 크기의 대형 박쥐 사진이 올라왔다.

이에 일부 네티즌들은 "합성이 아니냐", "사람이 분장한 것 아니냐"며 사진 속 박쥐의 실존 여부를 두고 갑론을박을 벌이기도 했다

황금볏과일박쥐는 큰박쥐과에 속하는 박쥐의 일종으로 전세계에서 가장 큰 박쥐 중 하나로 통한다. 몸무게는 최대 1.2kg으로 2kg을 넘지 않지만 날개폭은 1.7m에 달한다. 현재 밀렵과 숲 파괴 등로 개체 수가 크게 줄어 멸종위기종에 속해있다.

출몰 지역은 주로 보홀, 보라카이, 세부 등 필리핀 등지이며 해발 1100m 이상의 고산지역에 서식해 사람이 거주하는 곳에서는 쉽게 발견되지 않는다.

이에 일각에서는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화제를 모았던 사진이 합성일 가능성이 높다고 주장하고 있다.

한편 황금볏과일박쥐는 다소 큰 체구로 위협적인 듯 보이지만 사람에게 적대적이지 않다. 다만, 전문적인 훈련이나 예방 없이 박쥐를 잡을 경우 치명적인 질병을 옮길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디지털뉴스국 이유현 인턴기자]

▶매경 뉴스레터 '매콤달콤'을 지금 구독하세요
▶뉴스 이상의 무궁무진한 프리미엄 읽을거리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