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언주 “급식노동자 무분별 정규직 전환, 국가에 큰 부담 될 수 있어”읽음

이효상 기자

국민의당 이언주 의원은 17일 “급식노동자 등 학교 기간제 근로자의 무분별한 무기계약직 전환이나 정규직전환은 준공무원을 임용하는 것과 같은 일이기에 장기적으로 국가에 큰 부담이 될 수 있다”며 현 정부의 정규직 전환 정책을 비판했다.

국민의당 이언주 의원

국민의당 이언주 의원

이언주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아르헨티나의 ‘페로니즘’이 오버랩 되는 현 정부의 공약 지키기의 일환인 무분별하고 원칙없는 포퓰리즘 정책에 대해 도저히 묵과할 수 없다”며 “문재인 정부의 교원감원과 영양교사 증원 정책에 대해 즉각 재검토를 요구한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저 이언주는 그간 영양사들의 권익보호와 문제가 있을 시에 몸을 사리지 않고 약자인 여성근로자 입장에서 싸워왔다”며 “그러나 아닌 것은 아니기에 얼마 전 학교급식근로자에의 정규직 전환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을 한 바가 있다”고 했다.

이 의원은 지난달 10일 급식 조리 노동자 등 학교 비정규직 노동자들의 파업을 두고 “그 아줌마들이 뭔데? 그냥 동네 아줌마거든요, 그냥. 사실 옛날 같으면 그냥 아줌마들 이렇게 해 가지고 조금만 교육시켜서, 시키면 되는 거에요.”라고 발언해 구설에 오른 바 있다.

이 의원은 당시의 발언에 대해 “본질보다는 일부 태도를 문제 삼아 많은 비판이 쏟아졌다”며 “오해를 부를 태도가 있었던 부분은 깊이 반성하나 앞으로도 당당하게 국민 눈높이에 맞춰 소신을 지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교원을 감축하고 영양사만 늘리는 것은 대통령이 직접 잘못된 공약 이행을 강행하는 것이기에 정책 수정과 신중한 검토를 요구한다”며 “(학교 비정규직 노동자의) 처우개선, 권익 보호와 원칙에 반하는 포퓰리즘 정책의 남발은 차원이 다른 문제”라고 지적했다.


경향티비 배너
Today`s HOT
부활절 앞두고 분주한 남아공 초콜릿 공장 한 컷에 담긴 화산 분출과 오로라 바이든 자금모금행사에 등장한 오바마 미국 묻지마 칼부림 희생자 추모 행사
모스크바 테러 희생자 애도하는 시민들 황사로 뿌옇게 변한 네이멍구 거리
코코넛 따는 원숭이 노동 착취 반대 시위 젖소 복장으로 시위하는 동물보호단체 회원
불덩이 터지는 가자지구 라파 크로아티아에 전시된 초대형 부활절 달걀 아르헨티나 성모 기리는 종교 행렬 독일 고속도로에서 전복된 버스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