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기 뜨고, 재 날리고 ‘난리’”…용인 수지 성복역 롯데몰 화재 제보 ‘긴박’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27일 오후 4시 30분께 경기도 용인시 성복동 롯데몰 공사현장에서 화재가 발생해 일대가 검은연기로 휩싸여 있다.(경기도소방재난본부 제공)2019.3.27/뉴스1
27일 오후 경기 용인시 수지구 성복역 인근 대형 쇼핑몰 신축 공사장에서 화재가 발생하자 시민들은 온라인에 제보사진을 올리며 피해 최소화를 기원했다.

소방당국에 따르면 이날 화재는 오후 4시 30분경 발생했다. 용인 수지 성복역 롯데몰 화재 현장에 출동한 소방당국은 대응 2단계를 발령, 펌프차 등 장비 40여 대와 인원 90여 명을 동원해 불을 끄고 있다.

(용인=뉴스1) 27일 오후 4시 30분쯤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의 한 공사현장에서 화재가 발생해 연기가 솟아오르고 있다. 현재 초진은 완료됐으며 인피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기도재난안전본부 제공) 2019.3.27/뉴스1


용인 수지 성복역 롯데몰 화재현장 인근 시민들은 소셜미디어를 통해 화재 상황과 함께 사진 및 영상을 제보했다.

인스타그램 아이디 shin****은 “공장에서 일하고 있는데 급 타는 냄새가 나서 보니, 공장 맞은편에서 시커먼 연기가...”라고 제보했다.

이 외에 인스타그램 이용자들은 ‘용인 화재’ ‘수지 화재’ 등의 해시태그와 함께 “헬기 뜨고 난리네요(mtun****)”, “다친 사람 없어야 할텐데....(k.do****)”, “퇴근하는데 깜짝 놀랐다. 재 날아다니고 난리났다(bo.y****)” , "집에서 5분거리 롯데몰 공사장에서 큰 화재. 근방 몇백미터 전체가 잿가루"(Duro****) 등의 글을 남겼다.

현재 화재로 인한 인명피해는 확인되지 않고 있는 상황이다. 용인시는 이날 오후 4시 50분경 안내 문자를 보내 안전에 유의해줄 것을 당부했다.

소방당국은 진화가 완료되면 정확한 화재 원인을 파악할 예정이다.

정봉오 동아닷컴 기자 bong087@donga.com

▶ 동아일보 단독 뉴스 / 트렌드 뉴스

▶ 네이버 홈에서 [동아일보] 채널 구독하기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