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청/종합] 한국산업로프협회(회장 김종호)는 지난 25일 감전과 화재의 위험요인인 까치집을 말끔히 제거했다.

협회는 정읍체육공원 테니스장 조명탑과 장애인테니스장의 막 구조 지붕 중천에 있는 까치집을 제거했다.

이에 따라 정읍체육공원 테니스장을 이용하는 동호인들은 수년째 까치 분변으로 인한 불편함을 해소하게 됐다. 특히 고압전기를 사용하는 조명탑의 감전과 화재 위험에서도 벗어나게 됐다.

협회는 산업장비로 작업할 수 없는 공간에서 고난이도 작업을 수행하는 고소 작업자들의 안전 확보를 위한 안전교육 전문기관이다. 협회는 농소동에 소재한 정읍트레이닝센터를 개설, 600여명의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다.

협회는 민방위의 날 대형화재 대비 고공 인명구조 훈련에 참여하고 있다. 고층아파트 대형화재 등 고층에 갇혀 소방서 고가사다리차로 구조가 불가능한 주민들을 로프 기술을 이용해 구출하는 긴급구조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

정읍시테니스연합회 송용한 사무국장은 “수년째 까치가 체육시설물에 까치집을 짓고 살아 테니스를 즐기는 시민들에게 불편을 주고 시설물 관리에 애로가 많았다”며 “다행히 한국산업로프협회에서 자발적으로 까치집 제거 봉사활동에 나서줘 큰 불편을 덜게 돼 고맙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