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성복역 롯데몰 화재 불길 잡아… 1명 중상·9명 경상

입력
수정2019.03.27. 오후 7:09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용인 수지구 성복역 인근 롯데몰 화재. /사진=독자제공

27일 오후 4시31분쯤 경기 용인시 수지구 성복역 인근 한 복합쇼핑센터 신축공사장에서 불이나 10명이 다쳤다.

이 불로 중상 1명, 경상 9명 등 10명의 인명피해가 발생했다. 이 중 중상자는 공사용 엘리베이터로 대피하다 떨어졌고, 나머지 작업자들은 연기를 마셔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다. 또 건물에 있던 작업자 60여명이 긴급히 대피하는 소동이 빚어졌다.

소방당국은 불이 나자 대응 2단계를 발령하고 소방인력 128명과 차량 등 장비 53대를 투입해 진화에 나섰다. 대응 2단계는 인접한 소방서 5~6곳에서 인력과 장비를 총동원하는 경보다.

소방당국은 신고 접수 1시간여 만인 오후 5시37분쯤 불길을 잡고, 대응 2단계를 1단계로 낮췄다. 화재가 발생한 롯데몰 복합쇼핑센터는 지하 7층, 지상 22층 규모로 6월 준공을 앞둔 상태였다.

소방 관계자는 "건물 4층에서 용접작업을 하는 중에 불이 난 것으로 추정된다"며 "정확한 원인은 아직 파악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소방당국은 완전한 화재 진압 후 정확한 원인과 피해 규모를 조사할 계획이다.

용인시는 이날 오후 4시50분쯤 안전안내 문자를 발송, 연기로 인한 피해가 없도록 인근 주민에 대피를 당부했다.

김현준 기자 hjsoon@mt.co.kr

▶ 고수들의 재테크 비법 ▶ 박학다식 '이건희칼럼'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