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성복역 쇼핑몰 대형 화재 진화…13명 부상

입력
수정2019.03.27. 오후 8:12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유엄식 기자] [신고 1시간 20분 만에 완전 진압, 엘리베이터에 갇힌 작업자 1명 중상(종합)]

27일 오후 4시 30분쯤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의 한 공사현장에서 화재가 발생해 연기가 솟아오르고 있다. 현재 초진은 완료됐으며 인명피해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경기도소방재난본부 제공) /사진제공=뉴스1
27일 오후 4시30분쯤 경기 용인시 성복역 인근 대형쇼핑몰 신축 공사장에서 발생한 대형 화재가 1시간 20여 분 만에 완전 진압됐다. 이 사고로 작업자 13명이 다쳤고 엘리베이터에서 작업 중이던 1명은 갇힌 채로 추락해 중상을 입었는데 다행히 모두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화재 당시 건물에 60여개 업체 1100여명이 작업 중으로 자칫 대형 사고로 번질 수 있었으나 시민들의 신속한 신고와 소방당국의 초동 대처로 큰 인명피해 없이 진화가 완료됐다.

소방당국에 따르면 이날 화재 신고 9분여 만에 대응 2단계를 발령해 펌프차와 헬기 등 장비 90여 대와 소방대원 370여명을 투입해 진화에 나섰다. 대응 2단계는 대형 화재 발생 시 인접한 5~6곳 소방서에서 인력과 장비를 모두 동원하는 경보령이다.

이에 오후 5시 37분쯤 큰 불길을 잡았고 20여분 뒤인 5시 58분쯤 불을 모두 끄고 대응단계를 해제했다.

불이 난 건물은 지하 7층~지상 22층 규모로 공동주택(아파트)과 쇼핑몰이 동시에 들어서는 주상복합 단지로, 오는 6월 완공을 앞두고 막바지 작업이 진행되고 있었다.

소방당국 조사 결과 이날 화재는 지상 4층에서 발생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에 신속한 대응이 이뤄진 것은 아파트 단지가 몰린 도심 한가운데서 갑자기 검은 연기가 치솟자 놀란 시민들이 잇따라 신고한 영향이 컸다. 이날 119에 접수된 관련 신고만 60여 건에 달한다.

용인시도 화재 발생 직후인 오후 4시 50분쯤 지역 주민들에게 화재 관련 안내 문자를 발송해 추가 피해를 막았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이번 화재 사고와 관련해 정확한 피해 규모와 화재 원인을 조사할 방침이다.

27일 오후 4시 30분쯤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의 한 공사현장에서 화재가 발생해 외벽이 검게 그을려 있다. 현재 초진은 완료됐으며 인명피해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제공=뉴스1


유엄식 기자 usyoo@

▶버닝썬 게이트
▶조 변호사의 가정상담소 ▶'청담동 주식부자' 이희진 부모 피살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