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항공승무원 교육 이미지 © 토픽코리아 제공

[투어타임즈=정기환기자]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은 전문 자격을 갖춘 승무원 배출을 위해 항공승무원 국제공인 취득과정(Airline Cabin Crew)을 직장인 온라인교육으로 개강한다고 밝혔다. 강의는 사이버과정으로 운영 중이며 고용노동부 HRD-Net에 등록된 재직자 내일배움카드(근로자 내일배움카드) 직장인 국비무료 과정과 국비지원 미대상자를 위한 자비부담 과정이 개강했다. 본 과정은 PC 및 모바일 학습이 가능해 바쁜 직장인들도 자유롭게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현재 사전 접수 신청을 받고 있다.
국제항공운송협회(IATA)는 항공업계에서 국제민간항공기구(ICAO)와 양대 산맥을 이루고 있는 곳이다. 항공서비스, 객실안전, 항공물류, 운임 등 항공조종과 항공통제를 제외한 전 분야를 관장하는 기관으로 '항공업계의 UN'으로 불리고 있다. 국내 항공사로는 대한항공, 아시아나 항공, 티웨이 항공, 이스타 항공이 IATA에 가입되어 있다. 토픽코리아 국제항공교육원은 국제항공운송협회로부터 인가 받은 한국 내 공인교육기관(ATC)이다. ㅣ
해당 강의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총 46강으로 구성됐다. 근로자카드를 소지한 현직 항공업계 근로자나 외항사승무원 이직을 꿈꾸는 직장인들은 100% 국비무료로 본 과정을 수강할 수 있다. 강의를 수료하면 토픽코리아 국제항공교육원에서 발급하는 수료증이 발급되며, 이후 국제항공운송협회가 주관하는 자격시험을 통해 항공사 승무원 국제공인자격증(IATA)을 취득할 수 있다.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 관계자는 항공승무원 국제공인 과정은 스튜어디스로서의 자질, 객실 안전관리, 서비스 직무능력, 각종 비상상황 대응 매뉴얼 등을 학습하여 예비 승무원은 승무원 채용의 꿈을 실현하고 재직중인 승무원은 실무에서의 전문 능력 향상을 지원하는데 목적이 있다.”며“항공승무원 국제공인 취득 과정은 대규모 항공사부터 저비용항공사, 외항사 승무원 채용 시 유리하게 적용되는 만큼 예비 항공사 승무원들이 해당 과정을 잘 활용하길 바란다" 고 말했다.
근로자카드를 소지한 현직 항공업계 근로자나 외항사승무원 이직을 꿈꾸는 직장인들은 100% 국비무료교육으로 본 과정을 온라인 수강할 수 있다. 항공사 승무원 국제공인 취득 과정은 총 46강으로 60일간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수료 시 토픽코리아 국제항공교육원에서 발급하는 수료증을 수여한다. 이후 국제항공운송협회가 주관하는 자격시험을 통해 항공사 승무원 국제공인자격을 취득할 수 있어 항공사 승무원 채용에 도움이 된다.
한국토픽교육센터 국제항공교육원은 SBS“웃찾사”출신 개그맨 이수한이 홍보대사이며 사단법인 한국이러닝기업연합회 회원사이다. 서울시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원격평생교육시설인가를 필한 교육전문기업으로 한국어교원3급, 사회복지사1급, 관광통역안내사, 주택관리사, 청소년상담사 2급‧3급, 임상심리사 2급, 직업상담사 2급, 국제무역사 1급, FAT 2급(회계실무), 전기기사, 전기산업기사 국가자격 취득과정과 국제항공운송협회(IATA)의 항공물류 국제공인 취득과정을 사이버 교육으로 직장인 국비지원 무료교육(재직자 내일배움카드)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안내와 수강방법은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 홈페이지 및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정기환 기자 jeong9200@sundog.kr>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