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한국장학진흥원)

[환경일보] 류창선 기자  = 한국장학진흥원이 큐넷, 내일배움카드, 워크넷 관련 전망 있는 취업 자격증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 지원하는 장학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벤트 참가 신청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취업성공’을 입력하는 것이다.

이벤트 당첨 시 해당 교육원이 운영하는 121종 자격증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 전액을 지원받게 된다. 여자, 남자 전문직으로 취직하기 위해 스펙을 높이고자 하는 구직자는 물론 자기계발을 목적으로 자격증 공부를 하고 싶은 청년 등 누구나 자유롭게 참가할 수 있다.

요즘 뜨는 평생직업, 40대, 50대 여성(주부) 일자리 취업, 돈 되는 노후대비 자격증과 관련된 이곳의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됐으며 취득 시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 가능하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하기 위해 실업자·재직자 국비지원 내일배움카드를 사용하거나 고용노동부 취업성공패키지에 참가하지 않아도 수강할 수 있는 무료수강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며 “다양한 종류의 자격증 교육을 한 곳에서 제공하는 만큼 돈 되는 미래유망 자격증 취득방법 및 취업정보사이트에 관심을 가지는 대학생, 근로자, 실업자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