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찜하기

마케팅관리

제2판
  • 저자
    정기한,신재익,오재신
  • 출판
    피앤씨미디어
  • 발행
    2019.01.10.
책 소개
▶ 이 책은 마케팅관리를 다룬 이론서입니다.

책 정보

책 정보

  • 카테고리
    마케팅/세일즈
  • 쪽수/무게/크기
    361792g188*254*30mm
  • ISBN
    9791157305933

책 소개

▶ 이 책은 마케팅관리를 다룬 이론서입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2008년 세계 금융위기 이후 기업들은 IMF보다 더 어려운 경영환경에 직면해 있다. 인구의 고령화, 세계경제 불확실성 증가, 실업률 증가, 주가와 유가 그리고 환율의 불안정으로 인해 기업의 경영환경은 예측이 어렵고 복잡해지고 있다. 최근에 이슈화되고 있는 지구온난화 문제와 재생에너지 개발은 기업에게 기회이자 위협이 되고 있다. 스마트폰 보급 확대와 SNS의 활성화로 소비자들의 파워가 강화되면서 고객관계관리(CRM)의 초점도 선택적 관계관리, 장기적 관계관리, 온라인 관계관리 등의 형태로 바뀌고 있다. 또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과 윤리경영이 주요 이슈로 등장하고 있다. 산업은 IT기술을 통해 세계화(globalizing), 집중화(converging), 융합(fusion) 등의 형태로 바뀌고 있다. 또한 4차산업혁명으로 인공지능(AI) 가전제품, 로봇, 무인자동차, 무인항공기,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스마트공장, 스마트팜 등과 같은 ICT기술과 전통 제품들과의 커넥팅(connecting) 제품들이 출현하고 있다.

이렇듯 급변하는 환경에서 기업이 생존하고 지속적인 경쟁우위를 제고하기 위해서는 기업 스스로 급변하는 변화에 대한 창조적인 적응과 유연성을 갖출 수 있는 시장 지향적 마케팅 전략을 적절히 개발하고 활용해야 할 것이다.

본 교재는 학부생들로 하여금 마케팅 사고와 기본적 이론, 그리고 실제 활용기법에 대한 이해와 탐구를 증진시킬 수 있는 내용으로 3부 15장으로 구성되었다. 그리고 그동안 학부 및 대학원 강의에 이용된 많은 국내외 문헌들이 참조되었다. 특히, Philip Kotler와 Kevin Lane Keller의 Marketing Management는 본서의 기본 체계를 확립하는 데 참조되었고, 각 세부주제는 Assael의 Consumer Behavior, Deshpande의 Developing a Market Orientation, Ferrel 등의 Marketing Strategy, Lehmann 등의 Product Management, Nagle 등의 The Strategy and Tactics of Pricing, Rosenbloom 등의 Marketing Channels, Belch 등의 Advertising and Promotion, Keegan의 Global Marketing Management, Keller의 Strategic Brand Management 등이 참조되었다. 그리고 국내 교수님들의 전공 관련서적 역시 본서의 내용을 구성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본서를 집필함에 있어서 여러 선생님들의 도움과 본서의 출간을 허락해 주시고 발간되기까지 수고하여 주신 피앤씨미디어 박노일 대표님과 편집디자이너, 그리고 관계자 분께 지면을 빌어 심심한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여러 면에서 아직 보완되어야 할 부분이 많을 것으로 생각되며 독자님들의 건설적 충고와 지적을 통해 보다 나은 교재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할 것이다.

2019년 1월
저자 일동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

PART 01 마케팅에 대한 이해

CHAPTER 01 21세기의 마케팅
CHAPTER 02 고객가치, 고객만족, 고객유지
CHAPTER 03 마케팅 전략과 계획

PART 02 마케팅 기회의 분석 및 전략수립

CHAPTER 04 마케팅 조사
CHAPTER 05 마케팅 환경
CHAPTER 06 경쟁 및 자사 분석
CHAPTER 07 소비자행동 분석
CHAPTER 08 시장세분화, 표적화, 위치화

PART 03 마케팅 프로그램의 관리

CHAPTER 09 신제품 개발
CHAPTER 10 제품 및 상표관리
CHAPTER 11 서비스 마케팅
CHAPTER 12 가격관리
CHAPTER 13 통합 유통경로 설계와 관리 및 유통기관
CHAPTER 14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CHAPTER 15 광고 및 판매촉진 관리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작가 소개

정보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레이어닫기
정기한
글작가
경영학박사경상대학교 경영대학 경영학과 교수
신재익
글작가
경영학박사경남과학기술대학교 상경대학 유통학과 교수
오재신
글작가
경영학박사경상대학교 경영대학 산업경영학과 교수
정지희
글작가
경영학박사경남과학기술대학교 상경대학 유통학과 외래교수
박은옥
글작가
경영학박사경상대학교 경영대학 산업경영학과 외래교수

판매처

전문 서점 4
정보
도서를 전문으로 판매하는 온라인 서점입니다.
레이어닫기
목록보기
일반 쇼핑몰 14
목록보기

쇼핑몰에서 정확한 가격과 상품정보를 확인하세요!

신고하고자 하는 상품을 선택해주세요
신고
판매처 더보기

작가 소개

정보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레이어닫기
정기한
글작가

경영학박사경상대학교 경영대학 경영학과 교수

경제/경영베스트셀러

정보
베스트셀러는 인터넷 교보문고에서 제공받는 데이터로 네이버 도서의 카테고리와 다를 수 있습니다.
레이어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