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대화의 희열2' 배철수, 음악 접게된 사연은… "재능이 없다"


/사진=KBS2 '대화의 희열2' 캡쳐

'대화의 희열2'에서 배철수가 음악을 접게 된 배경을 밝혀 눈길을 끈다.

30일 오후 방송된 KBS 2TV 예능 프로그램 '대화의 희열 2'에서는 한국 대중음악의 레전드 배철수가 출연했다.

배철수는 가수로서 최고의 전성기를 누렸지만 배철수는 한순간에 음악을 접고 라디오 DJ로 전향했다. 배철수는 거의 30년 동안 기타를 치지 않았다면서 음악을 의도적으로 멀리했음을 밝혔다.

배철수는 "'듣는 귀는 높아지는데 음악적인 재능이 모자라구나'"라는 생각을 했다"며 "시대를 잘 만나서 운이 잘 맞아서 이만한 위치에 오른 거지 재능으로 여기까지 온 게 아니구나"라고 스스로에 대한 냉철한 평가를 하며 음악을 접게 된 배경을 설명했다.

이후 유희열은 대중 음악계 거장인 배철수는 요즘 무슨 음악을 듣고 있는지 플레이 리스트를 공개해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배철수는 가장 주목하고 있는 싱어송라이터가 있다면서 브랜디 칼라이를 추천했다. 배철수는 "이 가수는 네 소절만 들으면 빠져들게 되있다"라고 장담했다. 유희열을 비롯한 출연진들은 잠시 대화를 멈추고 브랜디 칼라이의 'The Joke'를 감상했다.

아울러 유희열이 라디오 DJ를 오래 할 수 있는 비결을 묻자 배철수는 "아이들이 아직 학생이니까. 학자금이 비결이다"라고 밝히며 웃음을 자아냈다. 배철수는 "결핍이 곧 에너지다"라면서 라디오 DJ를 조금 더 하겠다는 소망을 밝혔다.


류은혁 기자 ehryu@mt.co.kr

▶ 고수들의 재테크 비법 ▶ 박학다식 '이건희칼럼'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