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오슈, 무슨 빵이길래 실검까지? #생방송오늘아침 #남양주 #마리앙뚜아네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혜인 기자
입력 2019-04-01 09: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버터·달걀 듬뿍 들어가 고소하고 약간의 단맛이 나는 프랑스 전통 빵

프랑스 전통빵 ‘브리오슈(brioche)’가 화제다.

1일 오전 국내 주요 포털사이트 실시간검색 상위권에 ‘브리오슈’가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브리오슈는 이스트를 넣은 빵 반죽에 버터와 달걀을 듬뿍 넣어 고소하고 약간의 단맛이 있는 프랑스 전통 빵이다. 브리오슈라는 말은 15세기 초 처음 사용된 것으로 알려졌다.

노르망디 지방에서 유래됐다는 말도 있지만, 17세기 파리에 소개되면서 발전한 것으로 추정된다. 프랑스혁명(1789~1794) 당시 마리 앙투아네트가 굶주림으로 성난 백성들을 향해 한 말로 알려진 “빵이 없으면 케이크를 먹게 하라(Qu`ils manget de la brioche)”에 등장하기도 한다.

지역, 형태, 맛에 따라 다양한 종류가 있다. 그중에서도 브리오슈드방데(brioché de vendée), 브리오슈아테트(brioche a tete), 낭트르브리오슈(nantree brioche), 브리오슈무슬린(brioche mousseline), 맹드생아가트(main de saint agathe) 등이 유명하다.

주로 아침식사 메뉴로 먹으며, 커피나 티, 핫초콜릿을 곁들여 티타임에 먹는다. 또 프렌치토스트와 같은 다른 요리의 재료로도 쓰이기도 한다.

한편 이날 브리오슈가 실시간검색으로 등장한 이유는 MBC ‘생방송 오늘 아침’에서 남양주 브리오슈 맛집이 소개됐기 때문이다.
 

[사진=MBC '생방송 오늘 아침' 방송 캡처]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