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우절 잼라이브 오늘의 힌트' 소리지르는 마멋, 그 실체는? "사실은 사람 목소리"
'만우절 잼라이브 오늘의 힌트' 소리지르는 마멋, 그 실체는? "사실은 사람 목소리"
  • 승인 2019.04.01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의 첫날이자 만우절인 1일, 대국민 라이브 퀴즈쇼 잼라이브는 오후 9시 '잼-있게 돈 버는 인생 잼-라이푸' 특집으로 꾸며진다. 상금은 500만원이다. 

잼라이브 오늘의 힌트는 '소리지르는 마멋, 그 실체는?'이다. 이와 관련해 누리꾼들은 'screaming marmot(소리지르는 마멋)' 이라는 인기 유튜브와 관련된 문제가 나올 것으로 예상했다.  

지난 2015년 7월에 게재된 이 유튜브 영상에는 다람쥐과 포유류 동물인 마멋이 '으아악'하는 소리를 내는 장면이 담겨 주목을 받았다. 

그러나 영상 속 소리는 마멋의 소리가 아닌 사람의 목소리를 입힌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유튜브 영상은 주로 진심으로 화가 나는 상황에서 사용된다. 현재 유튜브에서 'screaming marmot'이라고 검색을 하면 패러디 영상이 연이어 등장하기도 한다.  

한편, 잼라이브는 누구나 무료로 무제한 참여할 수 있는 실시간 퀴즈쇼다. 방송에서 문제를 맞히면 상금을 가져가게 된다. 우승자는 단독이 될 수도, 다수가 될 수도 있다. 다수가 되면 상금을 나눠 가진다. 

문제가 어려우면 상금이 커지고, 쉬우면 몇백 원까지 떨어진다. 5000원 이상부터 출금할 수 있다. 

[뉴스인사이드 이서윤 기자/사진=잼라이브 오늘의 힌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