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린이 입었던 그 옷 살까? SM엔터 글로벌 쇼핑몰 개설 with 카페24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는 공식 글로벌 온라인 스토어 ‘SMTOWN &STORE’를 공식 오픈한다고 밝혔다. 글로벌 스토어 구축에는 카페24의 전자상거래 솔루션을 활용했다.

‘SMTOWN &STORE’에는 SM 소속 아티스트의 음반, 화보, 굿즈, 뷰티, 패션, 리빙 등 아티스트와 관련된 라이프 스타일 상품을 판매한다. 오는 5일 홈페이지에서 거래가 가능하며, 12일부터는 애플리케이션으로도 이용 가능할 수 있다.

이용자 개인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도 제공된다. 접속 시 가입자가 선택한 아티스트의 최신 상품을 가장 먼저 확인할 수 있다. SM 아티스트들이 직접 추천한 상품을 선보이기도 하고, 영화나 드라마, 광고 등 미디어에서 착용한 아이템을 소개하는 코더도 마련돼 있다. 스타일리스트가 트렌드에 맞는 상품을 추천하기도 한다.

‘SMTOWN &STORE’는 글로벌 팬을 만족시키기 위해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4개 언어로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위해 카페24의 전자상거래 솔루션이 활용됐다. 카페24는 다국어 쇼핑몰 개설을 지원하며 외국어 쇼핑몰도 하나의 아이디로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다. 이 외에 페이팔, 알리페이, 편의점 결제 등 해외 결제 시스템을 적용해 현지화된 온라인 쇼핑 환경을 제공한다.

이재석 카페24 대표이사는 “카페24를 통한 SM의 글로벌 진출이 한류 콘텐츠 위상을 높이고 나아가 전 세계에서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다양한 국내 기업들이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으로 손쉽게 진출하고 성공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플랫폼을 고도화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글. 바이라인네트워크
<심재석 기자>shimsky@byline.network

관련 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