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지구의 달을 맞아 고보습 스킨케어 브랜드 하다라보가 ‘착한리필 캠페인’을 진행한다.

사진=하다라보 제공

하다라보 ‘착한리필 캠페인’은 플라스틱 사용 저감을 위해 다 쓴 공병을 재활용할 수 있는 리필팩 출시와 함께 ‘멸종 위기 바다동물을 위한 더 나은 선택’이라는 주제로 소비자 홍보활동 및 기부를 함께 진행하는 환경보호 프로젝트다. 이번 캠페인은 멸종 위기 동물을 주제로 그래픽아카이브전(展)을 진행하는 디자인 브랜드 성실화랑과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이뤄진다.

‘착한리필 캠페인’을 통해 하다라보의 대표 제품 ‘고쿠쥰 로션’ ‘고쿠쥰 밀크’와 함께 본품과 같은 용량의 리필팩을 증정하는 ‘착한 리필팩’이 출시된다. 리필팩에는 성실화랑 작품 중 멸종 위기에 처한 하프물범·해달의 그림, 멸종위기 스토리가 패키지와 증정품인 엽서에 담겨 있으며 환경보호 필요성을 담은 홍보 문구를 통해 소비자 관심을 환기시킨다. 또한 더 많은 소비자들이 이번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도록 본품 2개 용량인 리필팩을 10% 할인가에 제공한다.

하다라보 ‘착한 리필팩’은 100% 사탕수수로 만든 친환경 종이 포장재인 얼스팩으로 제작되었다. 얼스팩은 미국 식품의약청(FDA)가 인증한 종이로 설탕 생성 공정에서 얻어지는 부산물인 사탕수수를 표백하거나 화학처리를 하지 않고 만들어 미생물에 의해 1~3개월 만에 자연 분해되는 친환경 종이다.

이번 캠페인은 제품 구매 소비자들이 자연스럽게 멸종 위기 동물을 위한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리필엽서’ 이벤트도 진행된다. 4월 한 달간 진행되는 ‘리필엽서’ 이벤트는 패키지에 동봉된 성실화랑 그림엽서를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업로드하면 자동으로 1000원이 세계적인 비영리 환경보전기관인 세계자연기금(WWF)에 기부된다. 기부 이벤트에 참여 시 추첨을 통해 성실화랑 파우치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