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방구석 1열' 영화 '기담' 분석…"일제강점기 슬픔과 비극 다뤄"

5일 JTBC '방구석 1열'에서는 영화 '기담'에 대해 분석했다. / 사진=JTBC 방송 캡처

[아시아경제 임주형 인턴기자] '방구석 1열'이 영화 '기담'에 대해 분석했다.

5일 방송된 JTBC '방구석 1열' 띵작 매치 코너에서는 영화 '기담'을 다뤘다. 이날 방송에는 '기담'을 공동 연출한 정범식 감독과 정식 감독이 출연했다.

이날 정식 감독은 "'기담'은 일제강점기였던 40년대의 슬픔과 비극을 동시에 가지고 있다"며 "영화적으로 다룰 수 있는 주제가 많을 거라고 생각했다"고 평했다.

이어 정범식 감독은 "1940년대 희귀 영상을 본 적이 있는데 내가 상상했던 것과는 다르더라"며 "사람들이 웃고 있었는데, 당시 자행됐던 억압이나 공포를 그대로 받아들이고 있는 것 같았다. 그 자체로 공포스러웠다"고 말했다.

한편 정범식 감독은 '기담'이 기예르모 델 토로 감독이 연출한 영화 '판의 미로'와 공통점이 있다며 "두 영화 모두 아픈 시대상을 다루고 있는데, 여기에 호러와 판타지를 더해 장르적 성취를 이뤄낸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기담'은 2007년 8월 개봉한 영화다. 일본 동경을 유학 중이던 엘리트 의사 부부가 갑작스럽게 귀국해, 경성 최고의 서양식 병원에 부임하며 펼쳐지는 이야기를 그렸다.

임주형 인턴기자 skepped@asiae.co.kr

▶ 네이버 메인에 '아시아경제' 채널 추가하기
▶ 재미와 신기 '과학을읽다' ▶ 자산관리 과정 모집중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