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지식in]자외선 차단제 어떤 성분으로 만들어졌을까?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 헤라 모델 전지현 / 스타일뉴스, 아로마티카, 헤라

Q. 햇빛 아래에 잠깐만 있어도 금세 검게 타버려요. 무엇보다 햇빛 알레르기가 있어서 요즘 같은 때에는 외출 시 자외선 차단제를 꼭 발라야 해요. 알레르기를 막기 위해 매일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해요. 하지만 매일 피부에 닿는 만큼 다른 피부 트러블을 일으키지 않을까 걱정이에요. 자외선 차단제 어떤 성분으로 만들어졌나요?

▲ 김신애 기자
A. 점점 강해지는 햇빛에 자외선 차단제는 필수죠. 햇빛이나 자외선을 차단해주는 성분인 해바라기 오일, 비타민E, 베타카로틴, 티타늄디옥사이드 등에 대해서 살펴볼게요.

먼저, 해바라기 오일은 유해한 자외선에 대항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어요. 토코페롤이라고 불리는 비타민E는 세포 노화를 막고 세포막을 보호하는 항산화 물질로 자연적에 널리 분포돼 있어요. 자외선을 포함한 내외부 유해인자에 의해 가장 많이 감소하기도 하죠. 자외선 차단제에 비타민E를 함유해 자외선으로부터 세포를 보호해요.

베타카로틴은 당근과 같은 녹황색 채소에 함유된 천연성분이에요. 비타민 A의 전구체로 체내로 흡수되면 안티에이징 대표 원료인 레티놀로 분해되죠. 빛에 의한 민감도를 낮춰주는 기능을 해요.

유기농 자외선 차단제에서 볼 수 있는 성분 중 하나인 티타늄디옥사이드(TiO2)는 에코서트 인증을 받은 천연 자외선차단 원료에요. 자외선이 피부에 침투한 후 소멸되는 유기자외선 차단 성분과 달리 피부 표면에 보호막을 형성해줘요. 자외선을 흡수하지 않고 피부 표면에서 즉각적으로 자외선을 차단시키거나 반사시키는 물리적 차단 성분이죠.

◆ 자외선 차단제 추천 제품

1. 아로마티카 ‘내추럴 틴티드 썬크림’

- 정제수, *티타늄디옥사이드, *호호바에스터, *카프릴릭/카프릭트리글리세라이드, *폴리하이드록시 스테아릭애씨드, *옥틸도데칸올, *폴리글리세릴-3폴리시놀리에이트, *프로판디올, *글리세릴올리에이트, 스테아랄코늄헥토라이트, 프로필렌카보네이트, 황색산화철, 실리카, **다마스크장미꽃추출물(1%), **라벤더추출물(1%), 글리세린, *초피나무열매추출물, *어스니어추출물, **아르간트리커넬오일(0.4%), 적색산화철, 행인오일, 흑색산화철, 해바라기씨오일, ★오렌지껍질오일, ★라임오일, ★아틀라스시더우드오일, ★레몬오일 (*에코서트 천연인증, **유기농인증, ★천연 에센셜 오일)

2. 헤라 ‘선 메이트 에센스 젤’

- 정제수, 부틸렌글라이콜, 에칠헥실메톡시신나메이트, 에칠핵실살리실레이트, 비스에칠헥실옥시페놀메톡시페닐트리아진, 사이클로펜타실록산, 페닐트리메치콘, 글리세린, 페닐벤즈이미다졸설포닉애씨드, 트로메타민, 메칠트리메치콘, 사이클로헥사실록산, 세테아릴아코올, 하이드롤라이즈드오크라추출물, 베타-카로틴, 토코페롤, 디엔에이, 하이드로제네이티드포스파티딜콜린, 디팔미토일하이드록시프롤린, 베헤닐아코올, 하이드록시에칠아크릴레이트/소듐아크릴로일디메칠타우레이트코폴리머, 실리카, 피토스테릴/베헤닐/옥틸도데실라우로일글루타메이트, 세테아레스-12, 폴리소르베이트 60, 포타슘세틸포스페이트, 암모늄아크릴로일디메칠타우레이트/브이피코폴리머, 아크릴레이트코폴리머, 글리세릴스테아레이트, 스테아릭애씨드, 하이드로제네이티드레시틴, 폴리글리세릴-3메칠글루코오스디스테아레이트, 프로판디올, 에칠헥실팔미테이트, 펜틸렌글라이콜, 메톡시피이지-114/폴리엡실론카프로락톤, 바모머, 콜레스테롤, 아크릴레이트/스테아릴메타크릴레이트코폴리머, 1,2-헥산디올, 에칠핵실글리세린, 카프릴릴글라이콜, 디소듐이디티에이, 페녹시에탄올, 향료

/ stnews@fnnews.com 김신애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생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