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태죄, 헌법불합치, 낙태 합법화, 손승원, 월간십일절

 

[문화뉴스 김나래 기자] 4월 11일 오늘, 퇴근길 브리핑 

출처-연합뉴스

▶ 낙태죄, 헌법불합치, 낙태 합법화

오늘 하루 인터넷을 뜨겁게 달군 검색어는 낙태죄, 헌법 불합치, 낙태 합법화였다.

오늘 11일, 종로구 헌법재판소에선 낙태죄 조항에 대한 헌법 위헌 여부 선고가 진행되었다.

헌법재판소는 낙태한 여성을 처벌하는 형법 269조와 시술자인 의료진을 처벌하는 조항에 산부인과 의료진이 제출한 헌법소원에 대해 형법 규정이 헌법을 위반한다고 결정지었다.

배심원들은 헌법불합치 결정을 내렸다. 헌법불합치란 법률이 위헌이지만 즉시 법을 없앤다면 혼란을 빚을 수 있기에 법 개정까지 법을 유지시키는 것이다.

다가오는 2020년 12월 31일까지 낙태법을 개정하지 않는다면 낙태죄는 위헌으로 효력을 잃게 된다.

 

출처: 연합뉴스

▶ 손승원

으라차차와이키키1로 안방극장에 얼굴을 알린 배우 손승원이 1심에서 징역 1년 6개월의 실형을 선고받았다.

손승원은 지난해 12월 무면허 만취 상태로 음주운전을 하다 다른 승용차와 충돌 한 혐의로 구속 기소 되었다.

그는 이미 8월에 음주운전 사고 경력이 있었으며 당시 면허 취소 수준의 알콜 농도로 11월 운전면허가 취소 된 상태였다.

이에 '윤창호법'을 처음 적용받은 연예인으로 알려졌지만 실제 1심에서는 '윤창호 법'이 적용되지 않았다. 또한 입영 영장을 받아 놓은 상태에 수감이 되어 입대가 불가능해지며 군면제가 됐다. 

 

출처-11번가

▶월간십일절

11번가는 11일을 맞이하여 매시간 마다 타임딜을 통하여 대규모 할인 이벤트인 월간십일절을 진행했다.

삼성 대표 가전제품이 최대 45% 할인하였으며 풀무원, 좋은느낌, 불스원 등 식품, 생필품, 리빙, 레저, 인기 브랜드 상품의 1+1 행사를 진행했다.

또한 애슐리, 신라면세점, 하이마트 등 E 쿠폰 상품들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했다.

SBS인기가요 슈퍼콘서트 티켓팅 또한 5시에 진행되어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계속 노출됐다.

 

출처-교육부

▶2019 영어듣기평가

2019학년도 제1회 영어듣기평가 시험이 4월 9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된다.

영어 듣기 평가는 매회 2번 전국에서 실시되며 이번 시험은 올해 첫 시험이다.

중학교 1학년은 4월 9일, 중학교 2학년은 4월 10일, 중학교 3학년은 4월 11일에 진행된다

고등학교 1학년은 4월 16일, 고등학교 2학년은 4월 17일, 고등학교 3학년은 4월 18일에 진행된다.

듣기 평가 방송은 오전 11시부터 EBS FM 라디오로 전국 송출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