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중천, 동영상 왜 찍었나?

입력
기사원문
이화섭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이화섭 기자 lhsskf@imaeil.com]
김학의. 매일신문DB


김학의 전 법무부차관의 성접대를 주도한 것으로 알려진 윤중천 씨가 "내가 진실을 덮었다"고 주변사람들에게 말하고 다닌 것으로 알려졌다. 그리고 성접대를 받으면서 찍은 동영상을 주요인사의 협박용으로 쓴 것으로 드러났다.

2014년 검찰은 김학의 전 차관의 특수강간 혐의를 재수사하고도 증거가 불충분하다며 기소하지 않았다. 수사 과정에서 김 전 차관은 상대 여성을 모른다고, 윤 씨는 성관계 동영상을 촬영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검찰 수사가 끝난 뒤 윤 씨가 밖에서 한 말은 달랐다. 자신이 김 전 차관을 감싸줬다며, 진실을 덮었다는 식으로 주변 사람들에게 말하고 다닌 것. 윤 씨는 과거에도 동영상을 직접 찍었다는 발언을 주변인들에게 거리낌 없이 하고 다닌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 수사단은 2012년 말 김 전 차관이 나오는 동영상 CD를 손에 넣었던 폭력조직원 출신 박 모 씨를 최근 참고인 자격으로 불러 조사했다. 박 씨는 검찰 조사에서 다른 동영상은 보지 못했다고 진술했지만, 김 전 차관 뇌물 혐의 이외에 윤중천 리스트의 실체를 밝히는 것도 수사단의 주요 과제가 될 전망이다.



ⓒ매일신문 - www.imaeil.com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