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김학의 동영상' 공개에, 김학의측 "영상 아는바 없어"

입력
기사원문
이대희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김 전 차관 측 "법적대응" 방침 밝혀 [이대희 기자]
 
YTN이 12일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이 건설업자 윤중천 씨 별장에서 성 접대 받는 장면으로 추정되는 동영상을 언론사 최초로 공개했다. 김 전 차관은 법적 대응에 나서겠다며 강하게 반발했다. 

이날 YTN은 "이른바 '김학의 동영상'의 고화질 원본을 입수했다"며 "기존 저화질 화면과 달리 김 전 차관 얼굴이 선명히 드러났고, 윤중천 씨와 관계를 읽을 수 있는 단서도 포착됐다"고 보도했다. 

이어 "국민의 알 권리, 검찰의 부실 수사 의혹을 폭로한다는 차원에서 동영상 일부를 공개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해당 영상을 보면, 김 전 차관으로 추정되는 인물이 또렷이 보인다. 김 전 차관처럼 무테 안경을 쓴 영상 속 남성은 웃음을 머금고 여성을 껴안은 채 노래를 부르고 있었다. 해당 동영상 제작 시기는 2012년 10월 8일이다. 

YTN는 동영상 제작 시기는 "'김학의 사건'의 출발점인 윤중천 씨와 권 모 씨 간 간통 고소 사건이 시작된 시점과 일치한다"며 "당시 윤 씨가 5촌 조카를 통해 해당 동영상 중 김 전 차관 얼굴이 포착된 장면만 추출해 복사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전했다. 

YTN은 2013년 경찰 수사 과정에서 윤 씨 성범죄에 동원된 여성은 모두 24명이고, 이 중 김 전 차관과 성관계를 맺었다고 진술한 여성은 5명이라고 밝혔다. 해당 여성들은 윤 씨가 마련한 자리에 참석했다가 김 전 차관과 원치 않는 성관계를 가졌다고 진술했다. 

그러나 이들의 진술은 검찰 수사 과정에서 증거로 채택되지 않았다. 반면 김 전 차관이 해당 여성들을 무고 혐의로 고소했다. 

YTN 보도로 김 전 차관 사건 재수사는 새로운 국면을 맞을 것으로 보인다. 윤 씨는 검찰 과거사 진상조사단에 자신이 김 전 차관에게 뇌물을 건넸다고 진술했다. 진상조사단은 김학의 동영상을 만든 것으로 알려진 윤 씨 조카를 소환해 관련 조사를 실시하기도 했다. 

한편 김 전 차관 측은 YTN 보도에 강하게 반발했다. 김 전 차관 법률대리인 김정세 변호사는 입장문을 내 "김 변호사(김학의) 영상은 아는 바가 없다. (김 전 차관) 가족들은 출처불명의 영상으로 인해 6년 간 고통받고 있다"며 "해당 보도는 심각한 명예훼손이므로 즉시 법적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다. 

▲ 김학의 전 차관으로 추정되는 인물이 포착된 동영상 화면. ⓒYTN 보도 영상 캡처



이대희 기자 (eday@pressian.com)

▶프레시안 CMS 정기후원
▶네이버 프레시안 채널 구독 ▶프레시안 기사제보

Copyrightsⓒ PRESS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