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워십론
찜하기

팔로워십론

  • 저자
    Ronald E. Riggio
  • 번역
    조은영
  • 출판
    시그마프레스
  • 발행
    2014.09.15.
책 소개
리더를 도와 조직의 과업을 수행함에 있어 팔로워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바람직한 자세 내지 정신을 의미하는 '팔로워십'을 다룬 책.

책 정보

책 정보

  • 카테고리
    경영일반/이론
  • 쪽수/무게/크기
    424882g172*245*25mm
  • ISBN
    9788968661990

책 소개

리더를 도와 조직의 과업을 수행함에 있어 팔로워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바람직한 자세 내지 정신을 의미하는 '팔로워십'을 다룬 책.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팔로워십론에 대한 견해



“리더십보다는 훌륭한 팔로워십이 여러 측면에서 더 힘들다. 위험은 더 많이 따르지만 보상은 더 적으며, 일상적으로 훨씬 더 섬세하게 행해져야만 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지금껏 훌륭한 팔로워십이 더 중요한 적은 없었다.”

- 워렌 베니스(Warren Bennis), 서던캘리포니아대학교 특별교수,

‘Leaders’와 ‘On Becoming A Leader’의 저자



“30년 전에 나는 리더십 연구에 있어서 가장 심각한 오류 중의 하나는 리더십에 관한 문헌들과 팔로워십에 관한 문헌들이 각기 분리되어 있었던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리고 이제는 이 두 분야의 문헌들이 통합되어야 할 때라는 점도 분명히 덧붙였다. ‘팔로워십론’이야말로 이러한 과제를 해결한 연구이다. ‘팔로워십론’이 리더-팔로워 간의 복잡한 역학관계에 획기적인 의미를 지닌 연구가 되기를 기대한다.”

- 제임스 맥그레그 번즈(James McGregor Burns), 윌리엄스대학 Woodrow Wilson 명예교수

Leadership의 저자이자 The Encyclopedia of Leadership의 편집위원



“팔로워십 분야는 아직은 초기 단계에 있다. 새로운 탐구를 필요로 하는 분야에서 이론을 구축하고 형성하려는 노력이 미미한 상황이다. 모두가 함께 팔로워십 분야를 발전시키는 것이 사회에 엄청난 공헌을 하는 것이다.”

- 로버트 E. 켈리(Robert E. Kelly), 카네기멜론대학교 교수,

The Power of Followership과 In Praise of Followership의 저자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

PART 1 팔로워십의 정의와 재정의

01 팔로워십 다시 생각하기

02 리더십 : 상호 호혜적인 따름의 파트너십

03 팔로워십의 세 가지 관점

04 새로운 리더십-팔로워십의 패러다임

05 팔로워십 : 시대에 뒤처진 개념



PART 2 효과적인 팔로워십

06 새로운 팔로잉 방법 창출

07 리더십과 팔로워십에 대한 제고 : 학생이 관점

08 효과적인 팔로워십과 리더십을 향한 영웅의 여행 : 실무자의 입장

09 용기 있는 팔로원, 서번트 리더, 그리고 조직변화

10 전문 서비스 기업에서의 팔로워십

11 훌륭항 리더와 팔로워를 한꺼번에 개발하기

12 함께 모이기



PART 3 팔로워십의 한계와 과제

13 사악한 리더 추종하기 : 사후의 칭송을 추구하여

14 밀그램의 복종실험이 팔로워십을 이해하는 데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가?

15 사람들은 어떤 리더를 따르고 싶어하는가?

16 아이들의 괴롭히는 행동에 대한 방관자 : '무고한 방관자'로 살펴볼 리더십의 중요성

17 책임감이 있는 팔로워의 내부고발



PART 4 팔로워와 리더-연구, 실천 그리고 미래

18 팔로워들의 인진적ㆍ정서적 구조와 리더십 프로세스

19 사회정체성 프로세스와 팔로워들의 권한위임

20 이끌고, 따르며, 방해 안 되기 : 비전 수립에 직원 참여시키기

21 창의성과 혁신을 위한 효과적인 팔로워십

22 순응적, 저항적, 그리고 위장된 자아들

23 진정성 팔로워십의 부상



참고문헌

찾아보기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