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지원센터

이 표는 선택하신 자주하는 질문 상세 내용 입니다.
서비스 문의/오류
파일변환(DCF)
MP3 플레이어에서 DCF 파일을 재생했는데 오류 메시지가 나와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46,052
2015.03.26

멜론에서 다운로드한 DCF 파일을 휴대용 기기에서 재생할 때 아래와 같이 오류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 때에는 각 메시지별로 해결방법 안내에 따라 조치해 주세요.

 

※ 각 오류 메시지는 제조사나 모델에 따라 다르게 보일 수 있습니다.
※ 휴대용 기기 내 펌웨어 버전(Firmware Version)을 확인한 후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해 주세요.

 

1.“DCF ERROR - DCF 오류/해당 파일을 다시 다운로드 하세요.”

다운로드한 DCF 파일 자체에 오류가 있을 때 나타나는 오류 메시지입니다. 이 경우에는 해당 DCF 파일을 삭제한 후 다시 다운로드해 주세요.

 

2. “NOT REGISTERED - 미등록 MP3 플레이어/기기 등록이 필요합니다.”

멜론 플레이어에 이용 중인 기기가 정상적으로 등록되지 않았는데, 기기의 전원을 켜거나 DCF 파일을 재생하면 이 오류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이 경우에는 멜론 플레이어의 [MENU>개인정보보기>MY Device]에서 등록된 기기 정보가 이용 중인 기기 정보와 일치하는지 확인해 주세요. 정상적으로 등록되지 않았다면, 기기를 다시 연결하여 등록해 주세요.

계속하여 해결되지 않을 때는, 휴대용 기기의 최신 펌웨어 버전(Firmware Version)을 확인 및 업그레이드한 후 멜론 플레이어와 다시 연결해 주세요.

 

 

3. "DATE EXPRIED - DCF 기간 만료/파일 기간 만료/재생 기간이 만료된 콘텐트입니다.”

DCF 파일을 재생할 때마다 이 오류메시지가 나오고 재생이 되지 않는다면 재생 기간이 만료된 파일이므로 기간 연장 후 이용하세요.

휴대용 기기를 연결한 후에 폴더를 선택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 [DCF 파일 기간 연장]을 선택하거나, [기간 연장]을 클릭하세요.

※ 이용권의 사용기간이 만료되거나 MP3 계열 이용권 또는 스트리밍클럽 계열 이용권으로 변경한 경우 파일 기간을 연장할 수 없으며, 이용권을 다시 가입/변경하거나 해당 파일을 삭제해야 합니다.

 

4. "INVALID OWNERSHIP - 재생 권한 없음/재생 권한이 없는 콘텐트입니다.”

다른 멜론 아이디로 받은 파일 또는 휴대폰의 인증을 변경했는데 변경 전에 받은 파일을 재생 시, DCF 파일의 재생 권한이 다르기 때문에 생기는 오류입니다.

DCF 파일을 삭제한 후에 다시 다운로드하면 정상적인 이용이 가능합니다.

 

5. "INVALID DATE - 시간 정보 오류”

휴대용 기기의 시간 정보가 맞지 않을 때 휴대용 기기의 전원을 켜거나 DCFV파일을 재생하면 이러한 오류 메시지가 나옵니다.

휴대용 기기의 시간 정보가 정확한지 확인한 후 멜론 플레이어와 연결해 시간 정보를 다시 받으세요.

그래도 해결되지 않을 때는 휴대용 기기를 초기화하고, 최신 펌웨어(Firmware)를 설치한 후 멜론 플레이어에 등록하면 됩니다.

 

6. "INVALID PERIOD - 이용 기간 만료”

휴대용 기기와 멜론 플레이어를 연결 시 휴대용 기기의 시간 정보가 정해진 시간 정보와 다를 경우, 휴대용 기기의 전원을 켜거나 DCF파일을 재생하면 이러한 오류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이 오류를 해결하려면 휴대용 기기의 시간 정보가 정확한지 확인한 후에 멜론 플레이어와 연결해 시간 정보를 다시 받으세요.

그래도 해결되지 않을 때는 휴대용 기기를 초기화하고, 최신 펌웨어(Firmware)를 설치한 후에 멜론 플레이어에 등록하면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오류 메시지 안내에 따라 조치해도 같은 현상이 나타나면 각 제조사 고객센터에 기기 점검을 신청하세요.

 

이 도움말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