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끼 5
찜하기

이끼 5

  • 저자
    윤태호
  • 출판
    한국데이타하우스
  • 발행
    2010.06.25.
책 소개
한국식 잔혹 스릴러『이끼』의 완결판! 의 작가 윤태호가 선보이는 한국식 잔혹 스릴러『이끼』제5권. '미디어다음'에서 연재되어 폭발적인 인기를 얻은 웹툰으로, 아버지의 죽음을 둘러싸고 수수께끼의 한 마을에서 벌어지는 일들을 그리고 있다. 데이터 수집 분석이 습관인 주인공 류해국은 자신의 습관으로 인해 더 큰 위기를 맞게 된다. 그 대단원의 막을 내리게 되는 이번 5권에서는 류해국 아버지와 이장의 관계, 미스터리한 인물로 설정되어 있는 이영지의 실체가 모습을 드러낸다. 사건의 비밀들이 하나씩 풀리기 시작하며 예측할 수 없는 결말로 치닫는데…. (완결)

책 정보

책 정보

  • 카테고리
    웹툰/카툰에세이
  • 쪽수/무게/크기
    375
  • ISBN
    9788994558004

책 소개

한국식 잔혹 스릴러『이끼』의 완결판!

의 작가 윤태호가 선보이는 한국식 잔혹 스릴러『이끼』제5권. '미디어다음'에서 연재되어 폭발적인 인기를 얻은 웹툰으로, 아버지의 죽음을 둘러싸고 수수께끼의 한 마을에서 벌어지는 일들을 그리고 있다. 데이터 수집 분석이 습관인 주인공 류해국은 자신의 습관으로 인해 더 큰 위기를 맞게 된다. 그 대단원의 막을 내리게 되는 이번 5권에서는 류해국 아버지와 이장의 관계, 미스터리한 인물로 설정되어 있는 이영지의 실체가 모습을 드러낸다. 사건의 비밀들이 하나씩 풀리기 시작하며 예측할 수 없는 결말로 치닫는데…. (완결)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수수께끼 부락에서 아버지의 죽음을 둘러싸고 벌어지는
본격 한국식 잔혹 스릴러!! -〈이끼〉 ”


“2007년 대한민국 만화대상 우수상 수상!!”
“2008년 부천만화상 일반상 수상!!”
“2010년 7월 15일 영화 개봉!!”
(강우석 감독, 정재영/박해일 주연)

'미디어다음'(http://cartoon.media.daum.net)에서 폭발적인 연재 인기를 구가하다 제 80화로 대단원의 막을 내린 만화 이끼(윤태호 | 한국데이타하우스) 단행본 5권(최종권)이 발간됐다.

만화 '이끼'는 데이터 수집 분석이 습관인 주인공, 류해국이 자신의 작은 습관으로 인해 더 큰 위기에 봉착하게 된다는 스토리 웹툰으로 완벽에 가까운 스토리로 높은 평가를 받는 윤태호 작가의 화제작으로 연재 초기부터 2007년 대한민국 만화 대상을 수상한 인기 작품이다.

'이끼'는 윤태호 작가 스스로 한국식잔혹스릴러라고 이름 붙인 작품답게 사실감 넘치는 음침한 배경, 공포심을 불러일으키는 인물의 리얼한 표정과 영화의 카메라 프레임 연출을 보는 듯한 스크롤 방식의 연속 컷 전개로 독자에게 극적 긴장감과 몰입감을 쉴 틈 없이 선사해준다.
'이끼' 단행본 1권은 주인공 류해국이 평범한 가정 파경을 맞은 후 아버지의 장례를 위해 외진 산간 마을에 들어가는 에피소드를 담고 있으며, 2권에서는 마을에 정착한 류해국이 마을 사람들의 비밀을 풀기 위해 보이지 않는 경계의 울타리를 허물면서 각종 정보를 수집해가는 과정과 위기가 흥미진진하게 펼쳐진다. 3권에서는 주인공 류해국과 마을 이장 및 구성원들간의 갈등이 증폭되기 시작하면서 사건들이 꼬여가고 류해국이 큰 위기에 직면하게 된다. 4권에서는 류해국이 직간접적으로 연관된 사건으로 인해 마을 구성원 몇 명이 죽음에 이르게 되고 해국은 위기에 봉착하게 된다. 하지만 박 검사의 도움으로 인해 위기 상황을 모면한 해국은 미스터리 인물, 이장의 비밀과 비리를 파헤치기 위해 본격적인 싸움을 시작하게 된다. 대단원의 막을 내리게 되는 5권에서는 류해국 아버지와 이장의 관계, 그리고 미스터리한 인물로 설정되어 있는 이영지의 실체도 모습을 드러내며 모든 연관된 사건의 비밀들이 하나둘 풀리기 시작한다. 그리고 이장의 비극적 결말과 함께 사건은 종국으로 치닫게 된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