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래핑 가격-정밀 세차 가격 갑자기 실검 순위 진입 이유는?

자동차 래핑 가격-정밀 세차 가격 갑자기 실검 순위 진입 이유는?

  • 기자명 신지선 기자
  • 입력 2019.04.14 21:38
  • 1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EBS1
사진=EBS1

[데일리스포츠한국 신지선 기자] 자동차 래핑 가격, 정밀 세차 가격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14일 오후 재방송된 EBS1 극한직업에서는 '자동차의 무한 변신 - 외형 복원과 래핑' 편이 전파를 탄 것. 특히 많은 사람들이 차를 타고 다니는 가운데, 헌 차를 새 차처럼 만들어준다는 자동차 래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한 통계에 따르면, 차주 열 명 중 네 명은 5년 이내에 새 차로 교체한다고 한다. 하지만 차를 바꾸지 않고도 새 차처럼 만들어주는 방법이 있다.

무엇일까? 도배지를 붙여 인테리어 하듯 자동차 필름지를 붙여 도색한 것처럼 색을 바꿔주는 래핑이다. 기포 하나, 주름 하나 없이 완벽한 시공을 위해서는 쭈그리거나 누운 자세로 몇 시간을 유지해야 한다.

전체 래핑의 경우 2박 3일 정도 소요되다 보니 작업자들은 어깨와 목, 관절 마디마디 안 아픈 곳이 없다고 한다.

또 서울의 한 정밀 세차 업체. 요즘 인기 있는 것은 보닛 안 엔진부에서 휠 안쪽, 의자까지 탈거해 새 차처럼 깨끗하게 만드는 정밀 세차! 작업자들은 외장, 내장 그리고 배관 사이사이를 장비를 바꿔가며 섬세하게 작업한다.

더욱 정밀한 세차를 위해 구비해 놓은 도구의 수만 무려 1000여 개 가까이 된다고 하는데. 자동차 무한 변신을 책임지는 사람들의 이야기가 펼쳐졌다.

한편 자세한 위치 및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