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대표적인 곤약요리법 중 하나인 곤약젤리는 많은 이들이 즐겨먹는 다이어트 간식으로 손꼽힌다. 곤약젤리의 주 원료가 되는 곤약은 수분이 97% 이상 구성되어 있으며 높은 포만감에 칼로리까지 낮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여러 쇼핑몰 등 곤약젤리 파는곳에 방문하면서 다이어트용 곤약젤리가 많은 인기를 누리며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이에 당뇨환자 간식은 물론 아이들 간식, 다이어트 간식으로도 안성맞춤인 곤약젤리 만드는 법을 소개한다.

다이어트 곤약젤리 만드는 법

곤약젤리 재료 : 곤약가루, 음료수, 설탕

1. 먼저 설탕 3T, 음료수를 냄비에 넣어 거품기를 활용해 섞어주면서 약한 불에 끓여준다.

2. 재료가 끓어오르기 전 곤약 가루를 넣어 골고루 섞는다.

3. 점점 끓어 오른다면 불을 끄고 약 3~5분 가량 식혀준 다음 준비된 틀에 조심히 부어준다.

4. 틀에 넣은 곤약젤리를 단단히 봉해서 냉장고에 1시간 정도 굳혀준다.


만약 다이어트 곤약젤리를 만들때 더 높은 다이어트 효과를 바란다면 다이어트 음식을 활용해보자. 곤약가루를 끓인 뒤 틀에 부어주기 전에 ▲핑거루트 분말 가루 ▲와일드망고 분말 가루 ▲시서스 분말 가루 등 다이어트 음식를 함께 넣어 섞어주면 ▲디톡스 ▲식욕억제 ▲셀룰라이트 제거 등 더욱 더 높아진 다이어트 효과를 보일 수 있다.

한편, 다이어트에 좋은 곤약은 곤약젤리 외에도 곤약쌀을 활용해 만든 곤약밥 및 곤약면을 활용한 곤약비빔면, 곤약 잡채, 곤약 콩국수, 곤약 월남쌈 등과 같은 갖가지의 곤약요리법을 통해 다이어트 식단을 손쉽게 구성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