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기사가 타다 기사에 폭행·폭언"…타다, 경찰에 고발

입력
수정2019.04.22. 오후 6:07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렌터카 기반 실시간 차량호출 서비스 '타다'는 최근 택시기사들이 자사 기사와 손님을 폭행하고 폭언을 한 사건이 발생했다고 오늘(15일) 밝혔습니다.

타다에 따르면 지난 3일 경기도 용인에서 한 택시기사가 손님을 태우려 주차하던 타다 기사를 멱살을 잡는 등 폭행하고 폭언을 가했습니다.

이 택시기사는 타다 차량에 탑승한 외국인 손님 5명에게도 폭언을 했고, 타다 차량이 현장을 떠나려 하자 다른 택시기사들을 불러 길을 막고 위협하기도 했다고 타다는 주장했습니다.

타다는 해당 사건을 회사 관할 경찰서인 서울 성동경찰서에 폭행 및 업무방해 혐의로 고발했습니다.

타다는 "타다 드라이버와 탑승객 안전은 물론 도로 안전 사안은 물러설 수 없는 절대적 최우선 사항"이라며 "타다를 향한 의도적이고 공격적인 운전 및 위협 행위에 대해서는 무관용 원칙으로 법적 조치를 포함해 강력 대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MBN 온라인뉴스팀]

▶네이버 메인에서 MBN뉴스를 만나보세요!
▶MBN의 실시간 방송을 고화질로 즐겨보세요
▶샛별들의 전쟁 <여의도 스타워즈>



< Copyright ⓒ MBN(www.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