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도로 안전 최우선으로 무차별적 위협에 강경 대응

타다가 지난 12일 외국인 5명의 탑승객 및 드라이버의 안전에 심각한 위협을 가한 택시기사를 폭행 및 업무방해죄로 형사 고발 조치했다.

타다에 따르면 이달 초 경기도 용인 지역에서 정상 서비스 운행 중인 타다 드라이버에 대한 일방적인 폭언과 폭력, 운행 방해 등의 사건이 발생됐다며, 외국인 탑승객 5명이 타다에 탑승한 이후에도 이 같은 상황이 지속되고, 여러명의 택시 기사가 동참하는 등 매우 심각한 위법 상황이 발생했다고 전했다.

타다 측은 “드라이버와 탑승객 안전은 물론 나아가 도로안전 사안은 물러설 수 없는 절대적 최우선 사항”이라며 “이를 강력한 의지로 지켜내고 향후 재발을 방지하기 위한 대응책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타다는 해당 택시기사를 폭행 및 업무방해죄로 고발 조치하며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강력 대응에 나서기로 했다. 타다를 향한 의도적이고 공격적인 운전 및 위협 행위에 대해서는 드라이버와 고객 보호를 위해 법적 조치를 고려한 강력 대응을 진행할 계획이다.

타다 관계자는 “이동과 관련한 안전은 비단 타다 드라이버와 탑승객 뿐 아니라 도로상 모든 사람들의 안전과 직결되는 것이기 때문에 더욱 간과 할 수 없다”며 “타다는 이동 환경에 있는 모든 분들의 안전을 매우 중요하게 고려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