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지금 페북이나 네이버에 백두산화산폭발말이 많은데 그에 대해 궁금한게 좀 있어서요.보니까 그 옛날에 터졌을때 남한전체1m정도 덮을만큼 엄청많은 화산이 분출됬다고 들었는데 제가 부산에 살거든요.
1.부산까지 피해가 오나요?
2.온다면 어떤피해가 오나요 용암이 오거나 화산재는 당연히 날릴거고 화산재는 얼마나 날리면 용암이 정말오는지??
3.화산재 날리고 용암오면 걍 집에서 창문닫고 있으면 화산재피해 안받나요?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81
  • 채택률60.0%
  • 마감률60.0%
닉네임비공개
작성일2019.04.15 조회수 6,048
질문자 채택
1번째 답변
phm-****
채택답변수 54
고수
프로필 사진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1. 백두산이 지금은 잠잠해진 것도 있지만 부산까지 앵간하면 피해가 오진 않을 거에요.

피해올만큼의 폭발이 예상되면 모두가 알고 대피할 거고요. 백두산 폭발해서 부산까지 피해갈 정도면 이 나라 못 삽니다.


2. 용암은 무리고 끽해야 화산재겠죠.


3. 창문닫는다고 화산재 피해 안 받진 않습니다.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2번째 답변
뜜칫
채택답변수 3
중수
프로필 사진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답변 보고 기가 막혀서 답니다,
부산까지 엥간하면 피해가 오지 않는다니...
피해올만큼이라고 예상되면 대피할거라는 말에 ..기가막히네요
끽해야 화산재라구요?

백두산 분화하면 지구의 1/3이 빙하기가 온다고 다큐멘터리에 시뮬레이션으로 나왔구요
피해는 일본 일부 지역중 한반도에 가까운 지역까지 피해를 입습니다

백두산터지면 화산재 때문에 햇빛 진짜 못해도 몇달은구경힘들거고 숨쉬기힘들고 어디돌아다니기도힘들정도로 피해가있을거고 지진 피해도있을거에요
그리고 우리나라가 현실적으로 할수있는게 없어요.
정말 백두산터지면 다죽는다는 소리에요
거기다가 진짜 만약에 화산이 터져서 통신망에도 문제가 있을수도있구요
화산재때문에 공기중에 정전기나 그런것들이 분명 통신망이나 장애를 불러올텐데
거기다가 뭐 피해가 올거같으면 대피...라고 하셧는데
백두산 화산폭발하는 순간에 엄청난 지진이 같이오게됩니다
강도는 아이티 대참사만큼 규모라고 예상해봅니다
그렇기에 모든 해상 지상 공중 비행기 자동차 기차 배 잠수함 싹다 못타요. 정말로
그리고 끽해야 화산재라는 말에 덧붙이자면 우리는 용암에죽는것이아니고 화산재때문에 기상악화 와 유독가스 때문에 죽는 거에요.
화산재 때문에 기상악화라는 것은 햇빛을 완전히 차단시키기 때문에 온도가 낮아질것이 매우 보여지며 빙하기가 또올수도 있다는 말도 나오고 있어요
무조건 과학이 못이기는 영역이구요
그리고 유독가스와 용암때문에 근방 사람들은 거의다뭐..북한 이랑 백두산 근처땅 주민들은.. 그냥 없다생각해야할정도입니다.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5번째 답변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1. 백두산이 터지면 화산재가 일본까지 날라간다는 말이 있습니다. 일본까지 가면~ 부산쪽도 화산재가 떨어지겠죠?? 확실하진 않아요 ㅎㅎ

2. (2번) 질문도 1번이랑 합쳐서 이야기 하면 화산재는 날리지만 용암은 안흐릅니다 용암은 지속적바다와 만나면 급속도로 냉각 되면서 굳습니다. 그리고 백두산에서 부터 흐르기 전에 막힐거에요 다만 무서운건 화산재죠 백두산이 터졌을때 화산재가 한반도를 뒤덮을 것이고 그렇게 되면 태양이 가려지겠죠 그러면 온도가 급격히 떨어질것이고(화산재는 자동차 헤드라이트로도 시야 구별이 힘들데요) 그러면 농작물들이 피해를 받겠죵? 그리고 비행기 이륙이 힘들것이고 배가 항해하는것에도 지장을 주겠죠? 그러면 인명피해 뿐만이 아닌 물가적으로도 피해를 줄테니 그게 더 무섭겠죠 백두산이 터지면 우리나라 피해 예상엑이 11조래요 뭐 그이상이 될수도 있겠죠

3. 화산재가 날라오면 몇일간은 집안에 있는게 좋을거에요 폼페이의 사람들이 한번에 목숨을 달리한 이유가 화산재가 떨어지면서 안타깝게 목숨을 잃었죠 몇일간의 식량과 식수를 방비하고 문과 창문을 꼭꼭 닫고 존!버! 하세요 그게 좋습니다.

하지만 잠재적 위험때문에 겁내지는 마세요 그래도 방비는 좋겠죠?? 근데...왜 갑자기 백두산폭발이 이슈가 됬나요?? 오늘 넘나 바빠서 뉴스를 이제봤네요 ㅎㅎㅎ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6번째 답변
비공개 답변
비공개율 32%최근답변 2023.08.07.
바람신
프로필 사진
1.백두산 화산이 터진다
2.연쇄적으로 환태평양 조산대의 화산폭발
3.전세계적 화산재로 인한 빙하기로 전환
4.2020년 그렇게 지구는 멸망하고...
7번째 답변
Noname
채택답변수 44
시민
프로필 사진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이 사진 보면서 쉽게 설명해볼래요.
마그마에 의한 피해는 일단 북한과 중국이 받는 것 같고,
제가 알기로는 발해가 멸망하던 그 시기에 비슷하게
화산이 폭발했을때, 신라는 직접적인 피해는 입지않고
화산재로만 피해를 본 걸로 알고있습니다!!
어디로 도망갈 정도의 피해는 아니니까
화산재 내릴때만 외출하지않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2개 더보기 현재 페이지5/전체 페이지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