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체크|오늘] 세월호참사 5주기 추모 행사

입력
기사원문
황남희 기자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1. 세월호참사 5주기 추모 행사

세월호 참사 5주기를 맞는 오늘(16일) 저마다의 방식으로 희생자들에 대한 추모 이어질 텐데요. 전국 곳곳에서 추모행사가 예정돼 있습니다. 그 가운데 먼저 오전 11시에, 인천가족공원에서는 일반인 희생자 45명에 대한 추모식이 열리고요. 오후 3시 경기도 안산 화랑유원지에서 열리는 행사의 이름은 5주기 기억식입니다.

2. 이미선 청문보고서 재송부 요청

이미선, 문형배 두 헌법재판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보고서가 마감날인 어제까지 국회에서 채택되지 않으면서 청와대는 오늘 보고서를 보내달라고 다시 요청을 할 계획입니다. 결국 임명이 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자유한국당의 반발이 거셀 것으로 보입니다.

3. '조두순법' 본격 시행…재범 감시

이른바 조두순법 오늘부터 본격적으로 시행이 됩니다. 미성년자를 대상으로 성범죄를 저질러 전자발찌 부착 명령을 받은 범죄자에 대해 재발을 막기 위해 출소 후에도 보호관찰관이 24시간 1대1 감시를 하는 내용입니다.

황남희(hwang.namhee@jtbc.co.kr)

▶ 세월호 CCTV 조작, 불법사찰..진상규명 어디까지

▶ 의료진이 떨어뜨려 숨진 신생아..사건의 전말은

▶ 확 달라진 '뉴스APP' 이슈·라이브까지 한눈에!

Copyright by JTBC(http://jtbc.joins.com) and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반갑습니다^^ JTBC 뉴스로 인사드리고 있는 황남희 앵커입니다. 카메라 저 너머에 계실 시청자 여러분들을 항상 생각하겠습니다. 어떻게 하면 잘 들리는 뉴스를 할 수 있을까 늘 고민하겠습니다. 배려하는 앵커, 함께 공감하는 앵커가 되겠습니다. JTBC 뉴스 많이 사랑해주세요!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정치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