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수호엄마"..'뉴스룸' 전도연이 밝힌 #생일 #세월호5주기[어저께TV]



[OSEN=김보라 기자] 배우 전도연이 어제(15일) 오후 방송된 JTBC ‘뉴스룸’ 문화초대석에 출연해 영화 ‘생일’(감독 이종언, 제공배급 NEW, 제작 나우필름・영화사레드피터・파인하우스필름)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

전도연은 앵커 손석희로부터 “전도연이라는 배우를 당분간 수호 엄마로 영화 속에 남겨 드렸으면 하는 생각이 들어 모시는 게 맞다고 생각했다”며 “이 방송과 다른 인터뷰도 조금 꺼린다고 들었다. 나와 같은 생각으로 그런 거냐”는 질문을 받았다. 

이에 전도연은 “같은 생각인지 모르겠지만 굉장히 조심스럽다. 어렵긴 했다”고 대답했다. 그는 “‘생일’이 하고자하는 이야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조심하고 신중했다. 선별해서 인터뷰를 잘하고 싶었다”라는 이유를 밝혔다.

‘생일’의 출연 제안을 2번이나 거절했었다는 전도연은 “(세월호 참사라는)너무 큰 슬픔을 대면할 자신이 없었다"며 “영화 '밀양'으로 아이 잃은 엄마 역을 했었기에 고사를 했다. 표면적으로는 거절했다고 하지만, 사실 대본을 읽은 뒤 마음에서 이 작품을 놓지 못 했다”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전도연은 “오히려 지금은 이 작품을 하게 돼 다행이고 감사하다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전도연은 ‘생일’이 세월호 유가족의 일상을 그렸기 때문에, 슬픔 마음이 걱정돼 ‘생일’을 보기 두려워하는 관객들에게 메시지를 전했다. 



“세월호 기억, 상처가 너무 크고 아팠기 때문에 두려워하지 않나 싶다. 나부터도 그랬다. 또 다시 아파질까 봐. 아픔을 들추고 다시 아프자고 만든 작품이었다면 나도 선택하지 않았을 거다. 그 분들 얘기지만 우리들의 얘기이기도 하다. 그래서 선택했다. 많은 분들이 봐주시면 좋겠다.”

세월호 유가족을 촬영을 마친 뒤 만났다는 전도연은 “직접 만나는 게 두려웠던 것 같다”며 “시나리오 읽고 느낀 슬픔이 너무 컸다. 감당하지 못할 것 같았다. 감독님이 그려내고 싶은 이야기대로 담담하게 연기하고 싶었다. 감정적으로 너무 빠질까 봐 조금 물러서 있기도 했다”고 말했다. 

전도연은 이어 “촬영하고 매일 매일 아팠다”며 “육체적으로 힘들었던 것 같다. 끝내고 오면 끙끙 앓았다. 고통스러웠던 것 같다”고 촬영 당시를 회상하기도 했다. 끝으로 전도연은 “‘생일’ 얘기만으로도 충분하다. 감사하다”면서 인터뷰를 마쳤다.

생일’은 2014년 4월 16일 세상을 떠난 아들의 생일날, 남겨진 이들이 서로가 간직한 기억을 함께 나누는 이야기를 담았다.

뜨거운 입소문을 바탕으로 전체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며 역주행 기록을 세웠다. 16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 집계를 보면 ‘생일’은 어제(15일) 3만 118명을 동원해 누적관객수 79만 1913명을 기록했다./ watch@osen.co.kr

[사진] '뉴스룸' 방송화면 캡처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이 기사는 모바일 메인 연예판에 노출된 이력이 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